티스토리 뷰

동공과다증에 대한 자세한 정보 증상 사진 총정리

동공과다증이란 하나의 안구에 2개 이상의 동공이 있거나 여러 동공이 하나로 이어져 있는 모양의 희귀병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아래에서 동공 과다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도 포함되어 있으며 질환의 일종이긴 하나 보는 분에 따라 혐오스럽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원치 않으시는 분은 뒤로가기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동공과다증이란?

동공과다증이란

다양한 안구 질환 중 가장 희귀하다고 알려져 있으며 어떻게 발생하는지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진정한 다동공증을 가진 사람은 한눈에 두 개 이상의 눈동자가 있습니다. 눈동자는 동일한 홍채에 포함되어 있지만 서로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동공과다증 증상

동공과다증 증상

다른 안구관련 희귀병들도 그렇지만 눈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안이라는 증상과 많은 분들이 햇갈려 하시는 경향이 있으나 다안은 눈알의 수가 많은 것이고 동공과다증은 눈알의 수와는 관계없이 하나의 눈알에 동공의 수만 2개 이상일 경우 동공과다증이라고 부릅니다.

 

동공과다증 표현 작품

외모지상주의 동공과다증

네이버 웹툰의 외모지상주의에서는 처음부터 비밀로 공개되지 않았던 진호빈이 썬글라스를 끼고 다니던 이유가 동공과다증으로 표현된 바 있습니다. 실제 동공과다증과는 약간 다른 눈의 모습이라는 얘기가 있으며 화가 났을 때 두갈래의 광안이 나오는 이유가 이것이었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잇몸 부엇을 때 원인 및 치료방법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