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밝기 조절 해도 안 될 때 간단 해결 방법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간단히 해결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 갑자기 화면이 어두워 지고 밝기를 조절 해도 밝아지지는 않고 어두워지기만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이폰의 화면이 어두워 지는 경우는 다양한데요 그 중 일부 설정을 변경하여 수정 하는 방법들이 있지만 자동화면밝기조정을 사용하지 않았음에도 갑자기 사용 중 갑자기 화면이 어두워지고 밝기 조절이 안된다면 설정 변경 없이 간단한 조치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포털 사이트 올라와 있는 대부분의 밝기조절 문제해결에 대한 글들이 정확한 해결 방법을 제시하지 않고 있어 제가 알아보다 확인한 방법을 정리해드리오니, 모두 이 글을 참고하시어 불편함 없이 아이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발생기종

아이폰 밝기조절 안될때

아이폰6부터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고 알려져있는데요, 그 이후 버전인 아이폰6s, 아이폰7, 아이폰7s, 아이폰8, 아이폰8s,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11, 아이폰12, 아이폰13, 아이폰se, 아이폰se2, 그리고 최근 제품인 아이폰se3까지 전제품에서 동일하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미니부터 프로, 프로 맥스까지 크기와 성능에 관계없이 발생하니 내 폰의 이상이 아니므로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발생이유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이 발생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여러글들에서 이 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설정에서 이 것저것 만져보라고 하지만 내가 설정을 바꾸지 않은 이상 보통은 설정과 관계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런 글에서 하는 얘기는 설정의 손쉬운 사용-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를 눌러 자동 밝기를 꺼주라고 하는 얘기가 대부분인데요, 실제로 문제가 발생해서 여기 들어가보면 대부분은 자동 밝기가 이미 꺼진 상태일겁니다.

 

실망하고 다른 글을 찾아봐도 대부분 이걸 하고 있어 포기하고 그냥 사용하거나 센터를 방문하기도 합니다. 간단한 해결 방법을 아래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방법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이유

아이폰 화면이 갑자기 어두워지는 이유는 사실 기기 발열 때문입니다. 애플 홈페이지에서도 기기의 온도가 지나치게 높아지는 경우 디스플레이가 어두워지거나 검은색으로 변한다고 적혀있습니다.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678

 

iPhone, iPad 또는 iPod touch가 너무 뜨거워지거나 너무 차가워지는 경우

iPhone, iPad, iPod touch(4세대 및 이후 모델)의 작동 온도와 온도 관리에 대해 알아봅니다.

support.apple.com

 

웬만한 게임을 돌릴때도 안그랬는데 단순 웹서핑을 하는데 어두워졌다 하시는 분들이 있을건데요, 아마 대부분 충전을 하면서 사용하셨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충전시에는 특성상 기기발열이 발생할 수 밖에 없으며 특히 급속충전의 경우 더욱 발열이 심해집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원인

 

기기의 발열이 발생하고 아이폰의 내부 온도가 정상적인 작동온도를 초과하는 경우 아이폰이 내부의 메인칩셋 등 부품 보호를 위해 강제로 온도 조절을 실행하면서 화면이 어두워집니다.

느끼지 못하셨을 수 있지만 화면만 어두워진게 아니라 충전속도가 느려지고 멈추거나 카메라 사용 시 플래시가 작동안하기도 하고 앱 실행속도도 느려지며 셀룰러 신호도 약해집니다.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해결방법

간단히 해결하는 방법으로는 기기를 껐다 켜면 정상으로 돌아오지만 아무래도 보호작업이 실행된 것을 끄는 것이기 때문에 영구적인 배터리 손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하며 온도를 낮추라고 경고메시지가 표시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 폰을 사용해야한다면 충전을 해제하는 것이 좋으며, 충전을 해야한다면 폰사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급하게 폰을 써야한다면 잠깐이라도 추운곳이나 냉동실 등에 넣어 기기 온도를 낮춘 후 이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어두워짐

게임 등 과부하가 걸리는 작업을 실행중이었다면 앱이라도 종료해주면 한결 나아집니다. 추가적인 온도 낮추는 방법은 아래 영상을 확인바랍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ulE3vhwElCc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