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BTI 유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요즘같이 집에서만 지내야 할 때 간단하게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테스트가 MBTI 성격 유형별 검사입니다. 보통 엠비티아이 검사라고 부르는데 대부분 어릴 때 한 번 쯤은 해본 테스트라 알고 있을 겁니다.

간단하게 말하자면 사람들을 16가지 타입으로 분류하여 파악하는 성격파악 검사 중 인기있는 검사인데, 학교에서 취업 등을 위한 성격파악을 위해 사용하거나 직장 등에서 인사관리를 위한 목적으로 주로 사용하며 저 같은 경우에도 고등학교 재학시절 실제로 검사를 받아본 기억이 있습니다.

 

MBTI 유형 엠비티아이 검사 연애 테스트 총정리

MBTI 검사

MBTI 엠비티아이 검사는 주기적으로 한 번 씩 뜬금없이 유행을 타곤 하는데요, 최근에는 MBTI 연애유형 검사연애 능력치 성격 검사로 알아보기 등을 알아보는 것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캐릭터들의 성격을 MBTI 유형으로 알아보는 MBTI 웹툰까지 등장하여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020 최애캐의 MBTI

사랑, 갈등, 눈물.. 그래서 그랬구나내가 좋아하는 웹툰 주인공, 어떤 타입일까?최애캐들의 MBTI를 기대해주세요!

comic.naver.com

실제 MBTI 검사는 상당히 많은 문제에 답변하지만 이런 류의 테스트는 시간관계상? 간단한 검사만 진행되며 어떤 성격과 잘 맞을지 재미로 보는 것이므로 혈액형 성격 유형 테스트처럼 이럴 수도 있겠구나 하는 정도로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하게 몰입하는 경우 리플리병이라고도 불리는 리플리 증후군으로 발전할 수도 있으니 유의바랍니다.

 

리플리 증후군

현실 세계를 부정하고 허구의 세계만을 진실로 믿으며 상습적으로 거짓된 말과 행동을 일삼는 반사회적 인격 장애를 말한다. 리플리 효과 혹은 리플리병이라고도 한다. 거짓이 탄로 날까 봐 불�

terms.naver.com

하지만 친구들과의 친밀도를 높이거나 썸녀썸남과의 관계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이 MBTI 검사를 통해 좀 더 친밀함도를 높이고 가까워질 수 있는 좋은 매개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MBTI 연애 테스트

MBTI 연애 테스트라는 검색어가 상당기간 상위검색어를 오르내렸는데, 네이버나 다음 등 포털 사이트에 MBTI 연애 테스트MBTI 연애유형 테스트를 검색하면 다양한 검사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를 끌었던 글램 MBTI 연애유형 테스트를 소개합니다.

* 글램 MBTI 연애유형 능력 테스트(최근 주소 변경) *

 

연애 능력치 테스트 | 글램

내 연애 능력치 순위부터 환상&환장의 케미까지

16types.glam.am

접속하면 연애 능력치 테스트라는 문구와 함께 요상한 그림이 있고 하단에는 연애 능력치 알아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눌러 간단한 질문에 답변만 하면 MBTI 성격 유형별 연애 능력치를 확인 할 수 있게 됩니다.

 

시작하기 버튼을 누르면 바로 문제가 나오는데요, 문항은 총 12개로 시간은 천천히 한다고 해도 2~3분이면 충분히 완료 가능합니다.

 

글램 테스트는 가끔 일시적으로 작동이 되었다 안되었다 하는 경우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며 연애유형 테스트이므로. 아쉬운대로 글램이 작동이 되지 않거나 연애보다는 그냥 엠비티아이 검사를 원하는 경우 아래 MBTI 성격유형 테스트를 대신 추천드립니다.

 

성격유형 테스트

성격유형 테스트... 자세히 보기

testharo.com

오래 생각하면 오히려 잘 맞지 않을 수 있다고 하니 그냥 생각나는 대로 바로 선택하는 것이 정확도가 높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1분 약간 넘어서 완료했습니다. 단 12문제로 간단하게 재미로 보는 테스트이므로 정확도는 떨어질 수 있지만 간단하게 테스트 해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실제성격과 설명 내용이 잘 맞았습니다.

 

MBTI 결과는 ISTJ, ISFJ, INFJ, INTJ, ISTP, ISFP, INFP, INTP, ESTP, ESFP, ENFP, ENTP, ESTJ, ESFJ, ENFJ, ENTJ 등 16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나오는데 12개 문제로 파악한 것 치고는 꽤나 정확한 편입니다.

MBTI 검사 마무리

가족들과 몇몇 친구들과 함께 테스트해본 결과 일부가 틀린 경우는 있어도 전혀 맞지 않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MBTI 연애유형능력 테스트 결과를 읽어보면서 너무 잘 맞아 소름끼칠 정도였습니다. 아래에는 나의 성격 유형과 가장 잘 맞는 유형과 맞지 않는 유형이 나오는데 정말 이런사람은 나랑 안맞겠다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과 아래에는 나의 연애 능력치 순위 확인하기라는 버튼이 있는데 여러가지 능력치가 보입니다. 애정표현력 순위, 눈치력 순위, 19금력 등 다양한 능력치가 있으니 MBTI 결과로만 아쉬웠다면 추가적으로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