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지원조건 확인하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라고 취준생이라면 한 번씩 들어보셨을겁니다. 이 국민취업지원제도를 이용하면 취업에 도움되는 정보는 물론 지원금까지 받을 수 있는 제도인데요, 아래에서 국민취업지원제도는 어떻게 신청하면 되는지 신청방법과 지원조건 등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국민취업지원제도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에게 취업지원 관련 서비스 종합적 제공을 해줄 뿐 아니라, 저소득 구직자에게는 생계를 위한 최소한의 소득을 지원하기까지 하는 제도입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자격요건을 갖춘 사람에게는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관련 취업지원서비스와 수당을 지원합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I유형'은 가구단위 중위소득 60% 이하이고 재산 4억원 이하이면서, 최근 2년 안에 100일 또는 800시간 이상의 취업경험이 있는 사람을 중심으로 합니다. 'II유형'은 I유형에 해당하지 않는 특정계층, 청년, 중장년 등이 지원 대상입니다.

 

수급자격 모의산정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직접 입력한 자료를 기초로 국민취업지원제도 Ⅰ유형 또는 Ⅱ유형에 참여하여 취업지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지 확인가능하다고 하니 모두 한 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수급자격 모의산정 바로가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내용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내용

I유형 : 취업지원서비스 + 구직촉진수당 (최대 300만원, 월 50만원×6개월)

II유형 : 취업지원서비스 + 취업활동비용 지원 (최대 195.4만원, 월28.4만원x6개월)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방법

  1. 워크넷에서 구직신청
  2. 수급자격 결정 및 알림
  3. 취업활동계획 수립
  4. 1차 구직촉진수당 지급
  5. 취업활동계획에 따른 구직활동의무 이행
  6. 2~6회차 구직촉진수당 지급
  7. 사후관리

 

국민취업지원제도 지원대상, 지원내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만약 취업을 준비중인 경우 조건들을 확인하신 후 가능하다면 지원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국민취업지원제도 홈페이지에 방문하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