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닥터로이어 뜻 등장인물 총정리

소간지로 잘 알려진 소지섭이.MBC 드라마인 닥터로이어로 상당히 오랜만에 복귀했습니다. 닥터로이어는 2022년 6월 3일부터 2022년 7월 30일까지 방영되는 드라마로, 최근 흥행작이 많이 부족했던 MBC 드라마의 명예를 되살릴 수 있을 것인지 많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의 시청률을 보면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의사 드라마가 늘 큰 인기를 끌었던 것에 비하면 아직은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고 계시는 닥터로이어 뜻과 등장인물에 대한 내용들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닥터로이어 뜻

닥터로이어 뜻

닥터로이어는 두 영어 단어가 합쳐진 단어로서 의사와 변호사를 합친 단어입니다.. 드라마에서 한이한 역을 맡은 소지섭은 드라마에서 의사나 변호사는 다를 게 없다고 말한 바 있습니다.

 

의사는 수술실에서 생명을 구하고 법정에서 인생을 구하는건 변호사라고 말하는데요, 조작된 수술로 모든 것을 잃게 된 외과의사출신의 변호사가 의료범죄 사건을 맡은 검사가 힘을 합쳐 문제를 해결하는 드라마이기에 닥터로이어라는 이름을 짓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닥터로이어 한이한

닥터로이어 한이한

소지섭이 연기하는 한이한은 42세로 일반외과와 흉부외과 두개의 전문의 자격을 보유한 더블보드 출신의 의사에 변호사까지 되어 나오면서 의술은 물론 멋진 변호 실력까지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소지섭이 나이가 든 만큼 기존보다 중후한 멋을 보여준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기존의 상큼하면서 시크한 매력을 기대했던 분들에게는 조금 아쉬울 수 있습니다.

닥터로이어 제이든리

닥터로이어 제이든리

신성록이 연기하는 제이든 리는 재미교포 3세의 검은머리 외국인으로 나오는데요, 주인공인 한이한과 동갑인 42세로서 아너스 핸드 아시아의 지부장으로 출연합니다..

 

이 회사는 로비와 투자를 중점적으로 하는 회사로서 제이든 리는 성공 도착증이 있어 위험가지 무릅쓰면서 도전하는 열정이 강한 인물입니다.

 

닥터로이어 금석영

닥터로이어 금석영

임수향은 닥터로이어 금석영 역할을 맡아 열연하고 있는데요, 서울중앙지검 의료범죄전담부에서 투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검사로 나오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한이한과는 연인 사이로 나오고 있는데 연기도 잘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이지만 일부 누리꾼들은 미스캐스팅이라며 아쉬워하는 분위기도 형성되고 있습니다.

 

아직 드라마가 시작한지 얼마안되는만큼 좀 더 많은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보이며 미스캐스팅 논란도 곧 사라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닥터로이어 구진기

닥터로이어 구진기

이경영은 구진기 반석재단 이사장 역으로 출연하는데요, 이사장 뿐 아닌 반석병원장도 함께 맡고 있는 것으로 나옵니다. 이전 여러 드라마에서 맡은 역할과 큰 차이없이 또 한 번 경제와 정치계 등 많은 곳에 영향을 끼치는 큰 권력을 가진 인물로 나오는 악역입니다. 늘 비슷한 캐릭터인것은 아쉽지만 이경영만큼 이런 역할에 어울리는 분이 또 없기도 합니다.

 

닥터로이어 뜻과 주요등장인물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의사출신의 변호사가 앞으로 보여줄 활약과 검사와의 캐미도 기대되며, 무시무시한 악역들을 어떻게 이겨낼 것인지 점점 궁금해져가는 드라마입니다. 끝까지 좋은 마무리 보여주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