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콜드체인 관련주 즉 냉동유통 냉동물류 관련주 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근 독감 백신 상온 노출 사건에 이어 코로나19 예방이 90% 가량 가능하다는 화이자 백신 이 영하 70도 아래로 보관 할 필요가 있다고 전해지면서 더욱 더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 의 경우 접종 전까지 지속적으로 영하 70도 아래를 유지할 필요가 있는만큼 화이자 백신이 가장 효과가 좋아 널리 상용화 된다면 콜드체인 외에도 보관을 위한 관련주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이는데요, 콜드체인 관련주 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자세한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냉동물류 백신 유통 운반 창고 총정리

콜드체인

콜드체인이란 냉장 식품이나 냉동식품 등을 저온으로 유통하는 방식인데요, 신선식품의 빠른 배송과 코로나19 백신 등의 유통 및 보관 방법으로 인해 성장이 크게 기대되는 방식입니다.

현재 화이자나 모더나의 코로나19 백신 들이 매우 낮은 온도에서의 보관이 필요하기 때문에 콜드체인 시스템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일반적인 물류와 다르게 백신 등을 운반하는 바이오 물류 등은 일반적인 물류에 발생하는 비용보다 무척이나 높아 고수익 산업입니다. 이는 약 40배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국내 주식에서 콜드체인 관련주 로는 녹십자랩셀 동아쏘시오홀딩스 등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동아쏘시오홀딩스 가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현재 의약품 유통업체 중 1위업체는 용마로지스 이며, 용마로지스 의 모회사가 바로 동아쏘시오홀딩스 이기 때문에 가장 주목 받으며 대장주 노릇을 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쏘시오홀딩스 는 1949년 설립되었으며 시총 약 7000억원의 회사입니다. 서비스업과 자회사 관리를 주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데요, 지주사, 제약, 물류, 포장용기 부문을 크게 가지고 있으며 이외에도 IT솔루션이나 농산물관련, 부동산개발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는 총 27개의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데요, 이 중 상장사도 3개나 됩니다. 주요 계열사는 동아에스티, 에스티팜, 용마로지스 , 동아제약, 수석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용마로지스 가 콜드체인 구축으로 기대가 가장 큽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는 한미케미칼, 존슨엔존슨, 종근당 등과 거래 중이며, 의약품. 화장품 물류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국내

동아쏘시오홀딩스 외에도 콜드체인 관련주 로는 대한항공, 녹십자랩셀, 오텍, 한국카본, 신성이앤지 등이 있으며 콜드체인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기업들이니 관심 종목으로 보시면 좋겠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해외

해외주식으로는 크라이요포트, 써모 제네시스, 바이오라이프 등이 콜드체인 관련주 이며 성장에 대한 기대가 매우 커지고 있습니다.

 

콜드체인 관련주 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콜드체인 관련 업체들은 반짝 이슈가 아닌 장기적으로도 좋은 전망을 보이고 있으니 각 회사에 대한 철저한 분석으로 많은 수익 거두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