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식도암 갑상선암 임상결과 발표

에이치엘비(028300)는 19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유럽종양학회 2020 온라인 회의에서 갑상선암, T세포 림프종에 대한 의미있는 결과를 도출한 리보세라닙의 임상 결과를 비롯하여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에이치엘비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수술이 불가한 식도암 환자에 대한 화학방사선치료를 진행한 군과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과 화학방상선치료를 병행하여 치료한 군을 비교 결과 mOS(전체생존기간 중앙값)는 16개월과 20개월, mPFS(무진행생존기간 중앙값)는 7개월과 12개월로 나타났습니다.

방사성 요오드 치료에 실패한 갑상선암 환자 92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맹검으로 리보세라닙을 투여한 임상 3상의 경우 중간 임상결과 리보세라닙을 투여한 환자의 mOS(전체생존기간 중앙값)가 22.21개월로 나타났으며 대조군은 mPFS 4.47개월이었습니다.

아직 임상 진행 중으로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투여군의 mOS(전체생존기간 중앙값의 결과는 나오지 않았으며 대조군은 29.9개월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소세포폐암 2차 치료제로 리보세라닙과 세포독성항암제인 이리노테칸과 토포테칸과의 병용요법에 대해 수행한 임상시험 결과도 발표했는데요, 이로노테칸 병용요법에서는 ORR(객관적 반응률) 40%, DCR(질병통제율) 80%를, 토페테칸과의 병용요법에서는 mPFS 15.8주(3.7개월)와 mOS 33주(7.7개월)로 의미가 있는 결과를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기존 소세포폐암은 표적항암제가 없으며 표준치료법도 정립되지 않은 상태로 치료가 상당히 어려운 질환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번 결과는 미분화 대세포 림프종과 항암치료 반응에 예후가 나쁜 것으로 알려진 자연살해/T 세포림프종에 대한 우수한 임상효과를 보인 것인데요, 기존에 T세포 림프종에 대한 치료제가 없는 상황에서 이번 임상 결과는 상당히 고무적입니다.</p

에이치엘비에서는 식도암에 이어 T세포 림프종에서도 완전 관해가 관찰돼 다양한 암종에 대한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의 가치가 입증되면서 리보세라닙의 글로벌 권리를 보유한 에이치엘비의 미래가치도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또한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이 미충족 수요가 있는 다양한 암종에서 매우 의미있는 치료 결과를 보였다면서 이번 ESMO에서도 리보세라닙의 가치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고 밝혔습니다.

 

에이치엘비, ESMO서 20여 개 연구결과 발표…다시 관심 받나

[메디파나뉴스 = 허성규 기자] 에이치엘비가 유럽종양학회(ESMO Virtual Congress 2020)를 앞두고 20여 개의 리보세라닙 연구결과 발표 소식을 전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18일 에이치엘비 및 관련업계에 �

medipana.com

 

에이치엘비 "리보세라닙, T세포 림프종 '완전관해' 관찰" - 머니S

에이치엘비의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이 식도암에 이어 T세포 림프종에서도 '완전 관해'가 관찰됐...

moneys.mt.co.kr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