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재명 관련주 에 대한 관심이 커져가고 있는데요, 최근 미국 대선이 진행되면서 관련된 주들의 등락이 심했던 것을 보면 국내 대선주도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한국에서도 이미 대선에 참여할 것으로 유력해보이는 이재명 관련주 이낙연 관련주 안철수 관련주 등이 관련 소식이 있을 때마다 실검에 오르곤 하는데요, 오늘은 그 중 이재명 관련주 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전망 실적 테마주 이재명주

에이텍

에이텍은 이재명 관련주 중에서 대장주로 불리는 업체인데요, 에이텍은 공공기관 PC조달 그리고 LED 디스플레이와 관련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에이텍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이재명 관련주 로 꼽히는 이유는 회사가 성남에 있으며 공공기관에 납품도 하고 있을 뿐 아니라 에이텍의 한가진 대표이사는 성남창조경영 CEO 포럼 운영위원을 맡고 있기 때문에 밀어줄 가능성을 크게 보고 있습니다.

 

회사를 봤을때는 재무나 사업 등에 문제가 없어 안정적이기도 하지만 또 급성장 할 만한 부분도 없기 때문에 단순 이재명 테마에 따라 급등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특히 앞서 이재명의 공판 결과에 따라 주가가 크게 급등락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손해를 보기도 했습니다.

에이텍티앤

에이텍티앤은 에이텍에서 교통카드 관련만 분리된 기업인데요, 에이텍과 비슷한 이유로 이재명 관련주 로 보고 있어 에이텍과 주가의 움직임이 비슷합니다.

 

특히나 성장가능성이 있는 에이텍과 달리 교통카드 관련하여 시스템 구축은 완료되었기 때문에 이후 남은건 유지보수 정도이기 때문에 성장가능성을 매우 낮게 보고 있습니다.

 

형지엘리트

형지엘리트는 학생복과 유니폼을 제조 및 유통하는 업체로서 이재명이 성남시장과 경기도지사를 맡으면서 무상교복 사업을 추진한 적이 있기에 이에 대한 가능성 때문에 이재명 관련주 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재명 관련주 중 가장 등락이 심하기도 한데요, 시총이 낮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이슈가 발생하는 경우 크게 움직일 수밖에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이재명 관련주

프리엠스, 정다운, 토탈소프트 등도 이재명 관련주 로 불리고 있지만 단순히 대표이사가 이재명과 대학교 동문이라는 이유이기 때문에 크게 관련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이재명 관련주 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정치 관련주는 기업의 성장 가능성이나 사업 등과 관련없이 단순 해당 정치인과 관련 있다는 이유로 등락이 심한 경우가 많으니 진입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철저한 기업 분석을 하여 성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