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로나 감염자 증가율이 최근들어 집회 및 종교관련 감염자 등으로 인해 늘어나면서 현재 감염 속도가 초기 대구 신천지 사태 때보다 확산속도가 빠르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습니다.

좀처럼 코로나가 끝날 것 같지 않은 상황 속에 관련된 키트, 백신 및 치료약에 관련된 기업들의 주식들의 등락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그 중 단연 가장 주식을 하시는 분들에게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회사는 엄청난 상승과 하락을 반복 후 다시 어느새 전고점을 넘어버린 신풍제약일 것입니다.

 

 

신풍제약, 피라맥스 코로나19 해외임상 시동- 청년의사

신풍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해외 임상시험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져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신풍제약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피라맥스(성분명 피로나

www.docdocdoc.co.kr

 

[주식 초고수는 지금] MSCI 편입 신풍제약 집중 매수...에이치엘비, 제넥신도 매수 상위권

신풍제약(019170) 집중 매수...에이치엘비, 제넥신(095700)도 매수 상위권' border=0>주식 초고수들이 2일 오전 신풍제약을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나타났다. 에이치엘비(028300), 제넥신, 영진약품(003520

www.sedaily.com

신풍제약 주가 전망 및 기업 분석 총정리

신풍제약 기업분석

신풍제약은 1962년 6월 의약품 제조를 주목적으로 설립된 완제의약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업체입니다. 신풍제약사의 항말라리아제인 피라맥스가 코로나 19 치료제로 임상을 진행하면서 치료제 관련주에 편입되었습니다.

 

초기 상승은 신풍제약 홈페이지에 피라맥스 치료제가 국내 임상 2상을 실시할 국내 병원이 4개에서 9개 병원으로 확대되었다는 소식과 추가된 병원 중 국립중앙의료원도 신풍제약의 임상 2상에 참여한다는 소식 때문에 주가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풍제약은 코로나 치료제 뿐 아니라 구충제 테마주에도 연관되어 있으며 2019년에도 주가가 크게 상승하기도 했습니다. 최근 이슈가 되는 질병들과 연관성이 많이 있는 기업입니다.

 

신풍제약 주가현황

신풍제약은 2일 현재 전날보다 7프로 이상이 오른 158,000원에 거래되고 있는데, 최고가 163,000원 까지 상승하며 52주 신고가를 기록하였습니다. 거래량은 최근 5거래일 거래량의 최고치를 기록하였습니다.

 

7월 중 150,000원대에서 50,000원대까지 고공낙하 했던 주가가 현재 항말라리아제인 피라맥스 치료제 MSCI 편입 이슈와 함께 다시 거의 3배 상승하였습니다.

 

 

3월 이후 코로나 때문에 관련 있는 주가들의 등락이 심했는데 아무래도 코로나가 종식이 될때까지 치료제나 백신 혹은 여러 언급되는 약물들의 임상결과 등에 따라 주가의 급등락이 반복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신풍제약의 재무 현황을 살펴 보면 2019년 매출액은 1897억으로 전년대비 1.2% 상승했고, 영업이익은 20억, 당기순이익은 18억입니다. 현재 코로나 뿐만 아니라 돼지열병, 흑사병등이 연달아 발생하고 있는 상태로 아마도 관련주로 제약바이오 관련주들 관련기업들을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신풍제약 주가전망

사실 시기에 맞게 테마주에 잘 편승한다면 좋은 수익을 볼 수 있는 것은 맞지만 하지만 개인이 다각적인 분석을 수행하여 테마주 진입 시점을 판단하는 것은 정말 어렵습니다. 주가가 모두 예상처럼 오르는 것도 아니고 이렇게 급등락이 반복되는 시장에서는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신풍제약의 경우 7월 급등락 후 급하락 시와 달리 천천히 바닥을 쌓으며 올라온만큼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것과 같이 지난번같은 큰 급락이 갑자기 찾아오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많이 오른 상태이므로 일시적인 조정은 있을 수 있으나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아직 투자할만하다는 의견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다각적인 시각으로 투자 시 반영될 여러 지표를 분석 후 진입 시점을 파악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일입니다. 그리고 주식 커뮤니티, 종토방등의 정보를 이용하여 투자를 하는 것은 크나큰 리스크가 따를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여러 테마주가 강세를 보이고 있는 요즘의 주식시장에서는 잘 투자하면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초보자는 아무래도 전문가의 조언을 기반으로 시도해 보면 좋은 수익을 만들어가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신풍제약 이외에도 아직 제약바이오 분야 뿐만아니라 재료가 남아 있는 테마주는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히 초보자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주식 투자 습관을 만들어가는 것입니다. 전문가로부터의 정보를 받아 초보가 흔히 할 수 있는 추격매수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좋은 투자 습관 형성을 하고 난 후 투자 안목을 기르고 난다면 이후에는 스스로 성공적인 매도 매수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재 무료로 전문가 주식 정보를 제공하는 곳도 믾이 있으니 이곳에서 제공되는 전문성 높은 자료를 기반으로 투자를 하시면 투자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여러 퀄리티 있는 전문가들의 정보 및 추천을 여러 곳에서 무료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업체에 따라 사용자가 원하는 서비스와 기준에 따라 필요 정보를 제공해 주는 곳도 많기 때문에 정보를 받아 보고 매도매수 포인트를 배워 경험해볼 수 있으며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가시는데 도움이 될 것 입니다.

 

 

신풍제약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