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니콜라 주가 급등이유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일 가격대비 17.72% 올라간 $24.11의 주가로 마감하였는데요, 최대 31% 까지 치솟기도 했습니다.

 

니콜라 급상승은 경영진이 전날 니콜라 사기에 대한 의혹을 누를만한 자세한 수소차 생산 계획을 전격 공개했기 때문입니다.

또한 2020년 말까지 수소 충전소 건설 협상을 위해 에너지 파트너십을 완료하겠다는 약속을 했습니다. 니콜라 경영진은 2021년 말부터 중형 차량을 판매할 계획이며 최소 1년 동안 영업 자금 지원을 충분히 받을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아래 내용에서 알아보겠습니다.

 

니콜라 주가 급등 이유 향후 전망 관련주

마크 러셀 CEO는 포브스와의 인터뷰를 통해 최근의 자금조달 이후 현재 가장 강력한 자금력을 확보했다면서 앞으로 자본이 풍부해 실행에 옮길 수 있다며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근의 영업 자금은 2021년 말까지 애리조나 주의 니콜라스 쿨리지 공장에서 대규모의 수소 연료 연구소를 건설하고 배터리 구동의 트럭을 생산하는 것에 이용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니콜라의 현재

니콜라는 수소 자동차 분야에서 가장 빠른 무버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전에 관련 기술은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파워트레인에 필요한 연료 스테이션과 비싼 부품의 부족으로 인해 많은 시장의 선택을 받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수소 연료 전지와 배터리 그리고 고압 연료 탱크의 가격은 지난 10년간 크게 하락했으며, 풍력 또는 태양열 발전 전기로 수소를 만드는 새로운 기술이 발전하면서 특히 중형 트럭의 경우 더욱 좋은 선택지가 되었습니다. 현대차, 도요타, 다임러 등 세계적인 제조사들도 수소 전기 트럭과 파워트레인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니콜라 주가가 현재는 급등했지만 지난달에는 총 37% 가량 하락했는데요, 공매도 회사인 Hindenberg Research에서 니콜라의 사기를 주장하는 보고서 발행이 큰 원인 중 하나였습니다. 이 보고서로 인해 니콜라는 증권 거래위원회와 법무부의 조사를 받고 설립자인 트래버밀턴이 회장직을 사임하기도 했습니다.

 

니콜라 창업자 사임 사기 전망 총정리

니콜라 창업자 사임 사기 전망 총정리 미국의 수소전기차 스타트업 니콜라 창업자이면서 지분 약 20%를 소유한 최대주주인 트레버 밀턴이 현지시간 9월 20일 사임을 표명했습니다. 니콜라에 따르

news.secretnews.xyz

 

니콜라 향후 계획

다양한 의혹으로 니콜라와 GM 사이 체결된 기술 제휴 계약도 무효가 될 것으로 우려되고 있는데요, 니콜라와 GM 간의 기술 제휴 계약은 최근 완료직전 사기 혐의로 인해 합의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니콜라에서는 여전히 GM과의 파트너십을 협상 중이라고 밝힌바 있습니다. 하지만 양사간의 파트너쉽 협상은 12 월 초에 완료되지 않는 경우 계약종료될 수 있습니다.

GM과의 계약에 진전이 있는 경우 2022년부터 생산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니콜라의 수소 연료 전지 대형 리치의 시제품 버전 테스트는 2022년에 시작하여 2023년에 쿨리지 공장에서 상업 생산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니콜라 관련주들은 이와 함께 관심있게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니콜라 관련주

니콜라 최대 관련주로는 니콜라 지분의 6.13% 가량인 1억달러를 투자한 한화솔루션으로 보고 있습니다.

니콜라가 사기의혹을 급락할 때 같이 떨어지던 한화솔루션의 주가가 이번 니콜라의 행보로 다시 올라갈 수 있을 것인지 많은 주주들의 기대를 안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