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고혈압에 좋은 음식 모음 총정리

요즘들어 식습관이 서구화되어가면서 점점 고혈압 환자 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 고혈압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로 식생활을 개선 하면 고혈압을 이겨내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음식들이 고혈압에 좋은 음식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고혈압의 원인

고혈압은 혈압이 심각한 수준까지 올라가더라도 그 증상을 잘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서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리우는 질병입니다. 고혈압의 주요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원인과 환경적인 요인을 들 수 있습니다.

 

환경적인 요인이라 함은 가족들이 보통 같은 환경에서 식생활을 하기 때문에 후천적인 영향으로 인한 발생도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혈압 예방 을 위해서는 고혈압에 좋지 않은 소금, 포화지방이 많이든 음식 섭취를 줄이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 위주로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으며 마그네슘, 칼륨, 엽산 등의 고혈압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이런 성분들은 혈압을 낮추고 혈압을 안정적인 상태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쉽게 구할 수 있을 뿐더러 혈압을 높이는 나트륨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과를 가진 칼륨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고혈압에 좋다고 합니다.

귀리

귀리에는 섬유질이 많고 혈압을 높이는 지방, 나트륨과 미네랄이 매우 적습니다. 귀리 가루를 매일 오트밀이나 빵, 쿠키등으로 섭취하면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양파

양파에는 케르세틴 성분이 들어 있는데요, 케으세틴 성분은 항산화제인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으로 수축기와 확장기 혈압을 모두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하면서 고혈압이 완화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계피

계피는 열압을 낮추고 당뇨를 완화시키는 등 각종 성인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계피를 물에 녹여서 마시는 경우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항산화제의 증가로 고혈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크초콜릿

다크 초콜릿도 고혈압에 좋은데 코코아 분말이 70% 이상 함유된 것이 좋습니다. 미국의학협회저널에서는 다크초콜릿 30칼로리 정도의 조각을 18주 동안 매일 섭취한 연구결과 다른 부작용 없이 혈압을 낮출 수 있었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지중해에서 음식에 꼭 넣는다는 올리브오일도 고혈압에 좋은 식품인데요, 보통 기름이라 안좋지 않을까 생각하지만 올리브오일을 자주 섭취해 주는 지중해 근처 국가의 사람들은 세계에서 제일 건강한 편에 속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러한 좋은 음식들을 참고하여 건강한 혈관을 만들고 고혈압을 개선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