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스트라제네카 항체치료제 임상 3상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 확진 시 항체치료제를 투여 받은 후 상태가 많이 좋아진 것으로 알려져 항체치료제 효과에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는데요, 항체치료제 현황과 최근 임상 3상에 돌입한 아스트라제네카 항체치료제 에 대해 알아보고 관련주까지 알아보겠습니다.

항체치료제 현황

미국 보건복지부의 한 관리에 따르면 2020년 안에 미국에서는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를 무료로 100만회분을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정부의 초고속 작전에 따라 리제네론, 일라이릴리의 단일 클론 항체치료제 수십만회분을 이미 확보 중인데 연말까지 100만회분 이상으로 만드려는 계획이라고 합니다.

 

리네제른과 일라리릴리는 임상시험에서 각 사의 항체치료제의 효과를 확인했다먀 최근 FDA에 긴급사용 승인을 신청했습니다. 이 중 리제네론이 개발 중인 REGN-COV2는 트럼프가 코로나 치료 후 칭찬을 했던 치료제입니다. 리제네론은 미국 정부와 30만명 치료분의 REGN-COV2의 공급을 위해 4억5000만 달러의 계약을 한 바 있습니다.

아스트라제네카 임상 3상 돌입

아스트라제네카는 5000명을 대상으로 코로나19 항체치료제 임상 3상을 진행 중인데요, 미국 정부는 다국적 제약업체 아스트라제네카에도 4억8600만 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임상이 완료되면 미국에 2020년 내에 10만정 공급예정이며 2021년까지 100만정 공급예정입니다.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아스트라제네카 관련주 로는 에이비프로바이오 SK케미칼 진매트릭스 등이 있으며 관련 뉴스에 따라 급격하게 오르내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회사별 정보를 상세히 확인하여 성공적인 투자에 참조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