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페이 카드 삭제 등록 간단 방법

삼성 휴대폰에서 제공하는 삼성 페이는 사용하지 않는 분들도 있지만 잘 사용하면 더 이상 카드나 지갑을 들고다닐 필요가 없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삼성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이유를 삼성페이로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삼성 페이를 사용한 이후 지갑을 들고다녀 본 적이 없습니다.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나 결제가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도 있기 때문에 지갑 또는 카드가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애플 페이는 아직 한국에서 사용하지 못하고 QR코드 스캔이 필요한 카카오페이 같은 경우 일부 매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반면 삼성페이는 모든 카드결제 단말기를 지원하여 어디서든 사용가능하다는 독보적인 결제방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간단한 결제가 가능한 삼성페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삼성 페이에 카드만 한 번 등록하면 온오프라인 모두에서 제약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를 오래 쓰다보면 등록한 카드를 사용하지 않게 되어 삼성페이 카드삭제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요, 자주 사용하지 않는 기능이다보니 햇갈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삼성페이 카드삭제 뿐 아니라 등록 방법도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삼성 페이에 카드 등록하기

스마트폰 메인 화면 아래에 살짝 올라와있는 삼성페이 표시를 위로 끌어올려 삼성 페이를 실행합니다. 이후 카드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오면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만약 기존에 등록된 카드가 있는 경우 가장 마지막 쪽으로 이동하면 카드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등록 화면으로 들어가면 카드 또는 계좌, 휴대폰 결제 등을 선택하여 추가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카드를 등록하시기 위해서는 카드 추가를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카드 추가 화면이 나오면 두 번째에 위치한 내 카드 추가를 터치바랍니다. 그럼 카메라가 켜지며 카드를 촬영할 수 있도록 표시됩니다.

카드 번호와 기타정보를 직접 입력할 수도 있지만 간단하게 카메라로 카드를 찍어 자동으로 등록할 수도 있습니다. 인식이 완료되면 실제 카드 정보와 동일한지를 확인 후 보안 CVC,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을 마저 입력해줍니다.

 

모두 입력 후 아래에 있는 다음 버튼을 터치 바랍니다. 정보다 입력되면 비밀번호를 6자리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임의의 숫자를 2차례 입력한 후 지문까지 등록하시면 등록이 마무리됩니다.

카드를 이미 등록한 적이 있다면 6자리 비밀번호 입력화면 없이 지문 입력으로 바로 넘어가게되므로 상황에 맞춰 화면의 안내를 보며 진행바랍니다.

 

삼성 페이 카드 삭제 방법

삼성 페이에 등록되어있는 카드를 삭제하는 방법은 우선 삼성페이 등록 시와 동일하게 삼성 페이를 들어간 후 하단에 홈으로 들어간 후 중간에 있는 카드라는 항목을 찾아 들어가시면됩니다.

항목 내에서는 현재까지 삼성페이에 등록한 카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줍니다. 선택한 카드의 사용내역 페이지에 들어가서 우측상단에 있는 메뉴버튼을 누르시면 여러 메뉴가 나타나며, 하단의 카드 삭제를 누르시면 카드를 정말 삭제할지 다시 물어보는 창에서 확인을 눌러 삭제해줍니다.

 

이후 지문 인식 화면에서 지문을 입력하면 삭제를 요청한 카드가 목록에서 사라지고 이후부터는 삼성페이 카드삭제가 완료되어 해당 카드를 삼성페이에서 사용할 수 없게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