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곰플레이어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컴퓨터를 새로 세팅할때면 이전에 사용하던 곰플레이어가 가장 익숙하여 설치하려고 하지만 매번 꽁꽁 숨겨둔것처럼 참 찾기가 어렵습니다. 

곰플레이어를 제작한 곰앤컴퍼니에서는 많은 프로그램을 제작했지만 그중에서도 단연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인 곰플레이어의 인기나 활용도가 단연 높아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요, 곰플레이어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다운받는 방법과 설치방법도 함께 어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링크 간단한 방법

곰플레이어는 다양한 비디오와 오디오에 대한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별도의 코덱설치 없이 재생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어 오랜시간이 흘렀음에도 대체할만한 프로그램을 찾지 못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때문에 곰플레이어는 컴퓨터와 동영상 등에 대해 자세히 알지 못하더라도 어느 누구든지 간단하게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간단하게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방법​

네이버 검색창에 곰플레이어만 검색하면 나오는 첫번째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아래 소프트웨어 정보에 있는 곰플레이어를 눌러 들어가 다운받아도 되지만 네이버 로그인을 하지않으면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다는 단점이 있으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포스팅 하단에도 바로 가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으니 따로 검색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갔다면 우측하단에 무료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겁니다. 눌러주시면 윈도우와 맥에서 다운받을 수 있는 링크가 나오는데요, 맥북을 사용하시는 분이 아니라면 Windows7 이상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까지 진행하면 곰플레이어 다운로드가 진행되는데요, 다운로드 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해주시면됩니다. 별도의 지정을 해주지 않으셨다면 문서-다운로드에 다운로드 되어있을텐데요,​ 다운받은 파일을 더블클릭하며 컴퓨터에 설치를 시작하면 됩니다.

곰플레이어 설치 방법

설치를 진행하면 먼저 설치를 시작한다는 내용이 있는데 다음을 눌러 넘어가주시면되며 다음으로 넘어가면 계약 어쩌고 글이 잔뜩 적혀있는데요 개인사용자라면 크게 중요한 내용이 없으니 동의를 눌러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아래와 같이 구성요소를 선택하라고 하는데 필요에 따라 설정하시거나 잘 모르시는 경우에는 바로 넘어가주시면 됩니다. ​

​여기까지 진행하면 안티바이러스 프로그램을 설치할지 물어보는데요, 저같은 경우에는 곰플레이어를 설치하는 것이 목적이기 때문에 설지하지 않았습니다. 원하지 않는 설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확인바랍니다.​

다음은 설치할 위치를 정하는 부분인데요, 별다른 선호하는 위치가 없다면 그냥 다음으로 넘어가주시면 설치가 자동으로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다른 추가적인 기능들을 이용할건지 물어보는데요, 이는 사용자 선호에 따라 지정해주시면 되며 필요없다면 그냥 취소해주셔도 됩니다.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설치 마무리​

곰플레이어 다운로드 및 설치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알고나면 어려운 부분은 없지만 처음 설치하거나 오랜만에 설치하는 분들이라면 조금은 버벅일 수 있는 부분이 있지만 차근차근 따라하시면 모두 잘 하실 수 있습니다.

 

뭐하나 잘못눌러도 크게 잘못될 일은 없으니 과감하게 하지만 꼼꼼하게 잘 살펴보시며 잘 설치하시기를 바라며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