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CS국제학교가 티비에서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광주 광산구에 있는 비인가교육시설 TCS국제학교에서는 1월 26일 코로나 확진자가 100명 이상 발생하면서 광주에서 첫 백명이상 집단 발생 사례가 되었습니다.

이번 코로사 집단감염 사태가 발생한 TCS국제학교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은 생소하게 느껴지실텐데요, TCS 국제학교는 어떤학교인지, 이곳은 어떤 곳이고 이번 코로나 확진자 발생은 어떻게 된 일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TCS국제학교 코로나 확진자 100명 이상 집단발생 어떤 곳

TCS국제학교

TCS국제학교의 정식명칭은 G-TCS 국제학교로서 IM선교회 관련 조직이며, 선교사의 양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인가 교육시설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TCS는 Two Commandment School의 약자이며 이 학교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는 그리스도인, 영성과 실력을 겸비한 국제적인 지도자 양성을 목표로 한다고 합니다.

 

TCS 국제학교는 복음, 제자, 소명이라는 트리플 정신으로 IM선교회의 교육 매커니즘과 독서, 그리고 자기주도학습과 멘토링 등의 기반에 성경 세계관을 더한 SOT교재를 통하여 학생중심의 교육과 신앙, 생활, 학습, 공동체, 리더십 훈련을 통해 전인격, 전인생, 전방향의 선교사 양성을 위해 교육하고 있다고 하며, 학생의 국적은 상관이 없다고 합니다.

 

TCS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

이번 광주 TCS국제학교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학생들과 교직원을 포함한 총 122명이 합숙을 하며 교육을 받아온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122명 중 66명은 광주지역이 아닌 다른지역에 주소지의 학생과 교직원이라고 합니다.

이 글을 쓰고 있는 1월 26일 현재 TCS 국제학교 관련 교인을 포함한 총 135명을 검사했다고 하며 이날 발표시점까지 100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것으로 조사결과 밝여졌고 26명은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나머지 9명에 대해서는 아직 검사를 진행 중이라고 합니다.

광주시장은 이 날 브리핑을 통해 코로나19가 발생한 이후 광주 최대 규모의 집단감염이라면서 광주 내 비인가 교육시설 전체에 대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있음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검사는 앞서 23일 광주 북구 TCS에이스 국제학교 관련하여 37명의 코로나 환자가 발생하면서 TCS 국제학교 관련 전수조사를 진행하게되면서 진행되었는데요, 특히 이번 집단감염이 발생한 TCS 국제학교에서의 합숙 사실을 확인하면서 검사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확진자 집단발생 이후 진행사항

이번 검사를 통해 100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광주시의 코로나19 방역에 비상이 발생하였고 TCS 국제학교 관련 확진자가 현재까지 137명이 되면서 비인가시설에 대한 전수조사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그리고 현재 확진판정을 받은 확진자들은 각 확진자의 거주지 부근의 생활치료센터로 이송하여 치료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음성을 받은 사람들과 검사진행 중인 사람들도 우선 격리 조치예정입니다.

 

아쉽게도 또 집단 감염사태가 발생하였지만 이번 집단감연된 학생들과 교직원들 빠른 쾌유를 바라며, 이번 일을 교훈삼아 모두가 더욱 더 방역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 빠른 코로나 극복이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