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신테카바이오 주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신테카바이오에서 개발 중인 코로나19 신약물질의 코로나19에 대한 치료효과가 코로나19 표준치료제로 주목을 끌고 있는 렘데시비르보다도 2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9월 28일에는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을 개발하고 있는 업체들의 관계자와 미팅을 갖고 치료제와 백신 현황에 대해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되기도 했습니다.

 

신테카바이오

유전체 빅데이터 기업 신테카바이오

www.syntekabio.com

 

신테카바이오 주가 상승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신테카바이오 코로나치료제 효과

치료제와 백신 현황을 이야기하는 자리에서 신테카바이오의 코로나 치료제 후보물질을 동물에 실험한 결과 치료 효과가 표준치료제인 렘데시비르보다 2배가 높게 나타났다고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김장성 원장은 설명했습니다.

 

 

신테카바이오 - 네이버 금융 : 네이버 금융

관심종목의 실시간 주가를 가장 빠르게 확인하는 곳

finance.naver.com

신테카바이오의 신약물질의 효과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진행한 동물실험 결과 44.3%에서 94.3%까지 렘데시비르 대비 좋게 나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렘데시비르

미국 제약사 길리어드사이언스가 에볼라 치료제로 개발한 항바이러스제다. 에볼라 치료에는 효능을 입증하지 못하면서 개발이 중단됐으나 2019년 발생한 코로나19 치료를 위한 임상시�

terms.naver.com

이낙연 대표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의 연구관계자들을 독려하고 신테카바이오 신약물질의 렘테시비르보다 좋은치료 효과에 대한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이어서 코로나19 위기에 방역과 경제를 지키면서 미래 준비까지 해야한다며 세계에서 네 번째 영장류 감염모델을 개발하게된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은 코로나에 대한 임상시험을 안정화시키고 있는 쾌거를 이뤄내고 있다면서 연구시설과 데이터센터의 확충이 시급해 보이는데 도울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겠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신테카 바이오 AI분석 딥매쳐

신테카바이오는 기반 합성신약 후보물질 발굴 플랫폼인 딥매쳐(DeepMatcher)를 활용하여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데요, AI분석은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유전자 발현과 증식을 위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 가수분해 효소인 3CL hydrolase(Mpro) 구조 데이터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신테카바이오의 신태순 대표는 임상 개발이 문제없이 진행될 경우 타 치료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대량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면서 주기적으로 발병하는 감염병에 대응하여 AI를 활용한 약물재창출을 이용하여 빠른 대응이 가능할 것으라고 얘기한 바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