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방법 끄기 가장 쉬운 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방법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때문에 불편을 겪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요즘 요금제는 6GB 다음에 100GB~110GB로 넘어가는 구조인데 보통 또 10기가는 넘게 쓰기만 20기가까지는 안쓰기 때문에 데이터가 남아돌죠..

 

굳이 5G보다 느린 와이파이에 연결되지 않으면 좋겠는데 와이파이 활성지역만 가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매우 불편함을 겪으셨을겁니다.

 

분명히 어제도 와이파이를 껐는데!! 대체 왜 와이파이가 또 연결되고 있는걸까요? 이유와 함께 확실하게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하는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이유

아이폰-와이파이-자동연결-해제방법
아이폰-와이파이-자동연결-해제방법

아이폰 와이파이 해제를 했음에도 계속해서 또 와이파이가 연결되기 떄문에 불편함을 느끼셨을텐데요, 여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보통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우측 상단의 제어창 혹은 제어판이라고 부르는 패널을 내려 간단하게 와이파이를 끄고 계시는데요, 이렇게만 해도 당장은 와이파이가 연결되지 않은 상태가 유지되지만 잊고 있다보면 또 어느샌가 와이파이에 연결되어있습니다.

아이폰-와이파이-자동연결
아이폰-와이파이-자동연결

보통 안드로이드 제품에서는 이렇게만 설정하면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켜진다던지 하는 문제 없이 계속 해제된 상태가 지속되지만 아이폰은 하루가 지나면 다시 와이파이에 연결되는 상태가 됩니다. 아래에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방법

와이파이-자동연결
와이파이-자동연결

본격적으로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완전해제하려면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제어창을 통해 와이파이를 해제해서는 정상적으로 와이파이가 해제되지 않습니다.  

 

와이파이 완전 해제를 위해 우선 아이폰 설정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설정에서 상단 에어플레인 모드 아래를 보면 와이파이 메뉴(Wi-fi)가 있고 눌러보면 제어창에서 분명 와이파이를 껐음에도 켜져 있는 것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와이파이가 켜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그동안 제어창에서 와이파이를 껐음에도 자동으로 켜졌던것입니다. 여기서 wifi를 비활성상태로 변경하여 완전히 꺼줍니다.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

아이폰-와이파이
아이폰-와이파이

  • 아이폰 설정 - Wi-fi 메뉴 - Wi-fi 토글 비활성화

여기까지 진행하면 제어창과 설정 모두에서 와이파이가 꺼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후 제어창에서 와아파이를 켜는 경우 설정의 와이파이가 다시 켜지며 제어팡에서 끄더라도 설정에서는 또 켜져있는 상태가 유지되므로 유의바랍니다.

 

이 방법은 옛날 아이폰5, 아이폰6, 아이폰7, 아이폰8, 아이폰X, 아이폰XS, 아이폰XR, 아이폰11, 아이폰12, 아이폰13 전 모델 미니 일반 프로 맥스를 가리지 않고 적용가능합니다.

 

그럼 아이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해제방법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모두 자동연결의 굴레에서 벗어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