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맥북 삭제불가 안지워지는앱 지우는 방법 따라만하세요

맥북-안지워지는-앱

맥북 삭제불가 앱이 몇 가지 있어 곤란한 경우가 가끔 있으셨을 겁니다. 보통 앱들은 꾹 누르고 있으면 흔들흔들 하며 x 표시되어 이것만 누르면 쉽게 삭제 되는데, 가끔 이 x가 뜨지않는 앱들이 있습니다. 이런 앱 일명 어플리케이션을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질라 서버나 오피스 프로그램 등 응용프로그램 삭제 방법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응용프로그램으로 등록된 앱은 쉽게 지워지지 않지만 지우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북에서 삭제되지 않는 앱

맥북-삭제불가-어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맥북에서 앱을 지우는 방법은 아이콘을 꾹 눌러 X가 표시되면 이를 눌러 삭제하는 것이고, 이런 삭제가 되는 것들은 일반 앱이므로 삭제를 하면 됩니다.

 

일부 삭제가 되지 않는 어플들이 있는데요, 이를 맥에서는 응용프로그램이라고 부릅니다. 그럼 이 앱들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삭제불가 앱 지우는 방법

1. 앱 클리너 다운받기

맥북-삭제불가-앱

구글에 app cleaner 을 검색합니다. 이렇게 FreeMacSoft 사이트의 앱클리너를 클릭하고 사이트 화면이 뜨면 가장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이 파일을 받으면 PKG 파일 다운로드 받기가 완료되고 AppCleaner 파일이 다운로드 되어있을 겁니다.

 

만약 여기서 다운로드가 안되고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한 항목이 아니라면서 pkg파일 설치가 불가하다고 뜨는 경우에는 약간의 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에서 받은 파일들은 위험성이 있기 때문에 보안환경 설정에 따라 앱스토어에서 다운하지 않은 앱들의 설치가 제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한 항목이 아니라고 뜨는 경우 아래와 같이 설정바랍니다.

  • Dock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 선택 →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앱 실행
  • 일반탭 하단 우측 확인 없이 열기 클릭
  • 알입 팝업에서 열기 실행

2. 앱 클리너 사용방법

파인더-화면

다운받은 PKG 파일을 실행하면 앱클리너가 실행됩니다. 실행된 화면에 지우려는 응용프로그램을 드래그하여 넣어주면 간단하게 삭제됩니다. 삭제할 앱은 일반 어플이 아닌 응용프로그램이므로 윈도우에서는 내컴퓨터 또는 탐색기 같은 역할의 finder(파인더)를 클릭하시고 응용프로그램을 클릭해주시면 삭제하고 싶었지만 지울 수 없던 프로그램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파인더만 열어두시고 앱클리너와 함께 띄운 후 삭제하고자 하는 아이콘을 끌어다가 넣어만 주면 매우 간단하게 됩니다. 한 번만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그럼 골치아팠던 맥북 삭제되지 않는 파일을 확실히 지우고 깔끔하게 컴퓨터를 정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