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참동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써온 분들은 아이폰의 쿼티 자판 스타일이 익숙하지 않아 아이폰 천지인 앱을 설치하기도 하실겁니다. 애플 아이폰으로 넘어갈 때 글씨 쓰는 것 부터 상당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많아 안드로이드만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정도입니다.

아이폰-쿼티-키보드

최근 지인들도 삼성 GOS문제로 아이폰으로 바꾼 분들이 많은데 아이폰 쿼티자판이 너무 어려워 아이폰 천지인 사용법을 찾고 있다고 이야기를 하더라구요. 

 

그래서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설정을 좀 더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꿀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아서 쿼티자판을 이용하면서 불편을 겪고 계시거나 apple iphone에서 android로 넘어가지 못하고 계신 분들은 한 번만 알아두시면 좀 더 쉽게 적응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천지인 설정방법

  1. 홈화면에서 설정으로 진입바랍니다.
  2. 설정에서 일반 탭을 클릭합니다.
  3.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키보드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터치하여 키보드로 들어니다.
  4. 가장 위에 있는 키보드 - 한국어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5. 표준과 10키 이렇게 두가지 항목 중에 10키를 선택하시면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로 세팅이 완료됩니다. (표준은 쿼티를 나타냅니다.)
  6. 자판 모양이 바뀐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천지인 자판 좀 더 간단히 설정

아이폰-천지인-키보드

이렇게 간단한 설정으로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사용이 완성되었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일반적인 방법대로 홈화면에서 설정앱을 통해 설정하는 방법도 있지만 좀 더 쉽게 바꾸고 싶다면 더 쉬운 방법도 있습니다. 

 

문자메시지나 검색창 등 자판이 나오는 곳에서 키보드가 떠있는 곳이라면 어디서든 설정가능합니다. 키보드 왼쪽 하단을 보면 지구본 모양이 있는데요, 이 버튼을 한번 클릭이 아닌 약간 길게 눌러주시면 아이폰 키보드 설정이 바로 열립니다.

 

여기서 위에 설명드린 방법대로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표준과 10키 중 선택하는 부분부터 설정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여기서 키보드 정렬 또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이 설정을 통해 정렬해두면 한 손으로 썼을 때 좀 더 편한 위치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특히 화면이 큰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계신 경우 활용하시면 매우 편합니다.

 

아이폰 천지인 키보드 바꾸는 팁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의 안드로이드 천지인과 완벽히 똑같지는 지만 거의 비슷하기 때문에 쿼티자판에 적응이 어려운 분이시라면 아이폰의 10키 자판을 쿼티 자판대신 이용해주시면 좋습니다. 주변에 쿼티자판을 잘 이용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이 내용을 공유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