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발신번호표시제한전화

발신자 표시 제한 및 추적하는 방법

가끔가다가 사생활 보호를 위해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전화를 걸고 싶을 때 발신자 표시제한 전화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이스 피싱이나 광고 등이 의심되는 번호들이 많다보니 확인되지 않은 번호로 연락할 때 이 기능을 많이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 발신자 표시한 기능을 이용하면 번호를 노출하지 않고 전화를 걸고 싶을 때 발신자 표시가 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나 문자를 받는 경우에 이 번호를 추적하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번호 추적을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간단한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기종별 발신자 표시 제한하는 법

1.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 삼성 LG 샤오미 등

안드로이드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경우 발신자 표시 제안을 하고 싶을 때 매우 간단하게 전화할 때마다 번호 앞에 *23#을 붙여 통화 버튼을 누르면 발신자 표시 제한 기능이 간단하게 적용됩니다. 사실 이 기능은 안드로이드폰 뿐만 아니라 아이폰이나 예전 피처 폰에서도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예를 들어 전하려는 번호가 010-1111-1111이라고 한다면 *23#-010-1111-1111로 전화를 걸면 내 번호 표시 없이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좀 더 간단한 방법으로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거는 방법이 있습니다.

 

2. 애플 아이폰

아이폰

아이폰의 경우 설정에 들어가서 모든 통화를 발신번호 제한설정하여 걸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전화를 걸 때마다 앞에 *23#을 붙일 필요 없이 자동으로 모든 번호에 전화를 걸 때 발신번호 제한이 걸립니다. 설정을 변경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설정 - 전화 - 나의 발신번호 표시

 

 

발신자 표시 제한 문자 발송

문자메시지

발신번호표시제한 전화가 가능한 만큼 발신번호표시제한 문자가 발송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전화와 달리 문자를 보내는 경우에는 발신번호 표시가 되지 않은 상태로 문자를 발송하는 것은 일반에 공개되지 않아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예전에는 웹으로 문자를 발송가능한 사이트들이 많이 있었고 이 사이트에서는 발신번호를 변경하여 발송이 가능했지만 현재는 모두 사라졌습니다

 

발신자 표시 제한 번호 추적하는 법

스마트폰

최근 광고나 보이스피싱 등 발신제한 표시 번호로 연락 오는 경우가 있어 신고를 위해 번호를 확인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이 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나 어플 등이 있는지 찾는 분들이 많아 정확한 기능을 하지 않는 유료 사기 앱들도 많이 올라와 있으니 속지 않기를 바랍니다.

 

사실상 현재 개인이 자체적으로 발신자 표시 번호를 추적하는 방법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발신자 표시 제한 번호로 온 전화에 피해를 당했거나 지속적인 발신자 표시 제한 전화로 괴롭힘을 당하는 경우, 경찰에 신고하시면 통신사의 협조를 받아 추적이 가능하니 피해를 당한경우 지체없이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