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드는 법 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카레라이스는 맛이 좋은데다 한 번 만들어두면 며칠 두고 먹기도 좋고 만들기도 어렵지 않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십니다.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드는 법 에 대해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그럼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드는 법 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 아래에서 계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드는 법 백종원 간단한 비법

백파더 카레라이스 재료

분말카레 1봉지(100g)

돼지고기 앞다리살 또는 뒷다리살 200g(기름을 제거해주면 좋습니다)

양파 2개(큰 사이즈 기준)

후추가루

물 4컵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드는 법

1 분말카레 100g 제품 1봉지를 준비해줍니다. 만약 큰 사이즈의 봉지를 구매하였다면 계량컵으로 약 100ml 또는 저울로 100g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2 돼지고기 200g은 는 취향에 따라 다지거나 깍뚝썰기로 잘라 모아두고 양파 2개는 약 1~2cm 두께로 기호에 따라 깍뚝썰기로 잘라 모아놓습니다. 종이컵 기준 약 6컵의 양이지만 기호에 따라 조금은 조절해주셔도 좋습니다. 양파는 필수적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3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약 3~4큰술 둘러준 후 예열을 합니다. 예열이 되면 양파를 넣은 후 강불로 볶다가 중불로 줄여주면서 약간 갈색으로 변할 때까지 약간은 과하다 싶을 정도로 볶아줍니다. 양파는 많이 볶을 수록 맛과 향이 좋아집니다. 

4 양파가 적당히 갈색톤으로 변하고 숨이 죽으면 앞서 다져놓은 돼지고기를 모두 넣고 강불에서 볶아 줍니다. 

 

5 돼지고기가 익으면서 하얀색으로 변하면 후추가루를 약 10회 뿌려줍니다. 취향에 따라 넣지않거나 양을조절하여도 됩니다.

6 이후 고춧가루 1큰술과 케첩 3큰술을 넣고 마저 볶아주는데요, 아이들이 먹는 경우 고춧가루는 제외해도 됩니다.

 

7. 물을 종이컵으로 4컵정도를 넣습니다. 종이컵이 없는 경우 약 800ml를 맞춰주시면 됩니다. 물을 넣은 후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인 후 2분정도 끓여준 후 카레 분말을 조금씩 넣으면서 저어줍니다. 

8. 입맛에 따라 약간 짜거나 싱거운 경우 물의 양으로 간을 조절해주시면 됩니다. 

 

9. 카레 분말을 다 풀었다면 잘 저어질 때 불을 꺼줍니다. 재료는 충분히 볶아져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끓일 필요는 없습니다.

백종원 카레라이스 마무리

지금까지 백파더 카레라이스 만드는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는데요, 백종원의 비법 그대로 만드는 것도 좋지만 기호에 따라 조금씩 변형시켜서 먹는다면 더욱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모두 맛있는 카레라이스 만들기에 성공하세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