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름이 되면서 드디어 초당옥수수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단맛이 보통을 초월한다는 뜻에서‘초당(超糖)’이라는 이름이 붙은1990년대 일본에서 개발된 신품종 옥수수인데요, 이름만큼 달콤하고 기존의 옥수수와는 다른 식감과 맛, 거기다 익히지 않아도 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진 초당옥수수입니다.

초당옥수수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 초당옥수수 먹는 방법에는 어떤 방법이 있는지, 맛과 칼로리 정보까지 아래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초당 옥수수 먹는법 찌는법 삶는법 칼로리 버터구이 보관방법 총정리

초당옥수수 먹는 법

초당옥수수는 그 특성상 어떻게 먹어도 맛있기로 소문나있는데요, 그 맛을 더욱 좋게 해줄 요리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당옥수수 생으로 먹는 법

초당옥수수를 생으로 먹기 위해서는 껍질을 벗기고 간단히 흐르는 물에 씻은 후 바로 먹어도 되며 따로 찌거나 요리하지 않아도 약간의 생채소 느낌은 나지만 큰 이질감 없이 삶은 옥수수 느낌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한여름에는 씻은 옥수수를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시원하고 아삭하게 먹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초당옥수수 버터구이 만드는 법

1) 재료는 초당옥수수 2대, 버터 1 큰 술, 파마산 치즈가루, 파슬리가루를 준비해줍니다. 레드페퍼나 파프리카 분말을 준비해주셔도 좋습니다. 만약 무염버터를 사용하는 경우 맛소금도 준비해줍니다.

 

2) 초당옥수수버터구이를 들고 먹기 좋게 2등분하고, 버터 1 큰 술은 실온에서 녹이거나 중탕으로 녹여서 준비해줍니다.(무염버터인 경우 버터를 녹일 때 맛소금을 취향에 맞춰 넣어줍니다.)

 

3) 녹인버터를 옥수수 윗면에만 바른 후 에어프라이어에 넣어줍니다. 구울 때 옥수수 사이사이로 흘러 들어가게됩니다.

4) 에어프라이어 180도에서 7분 구운 후, 초당옥수수를 뒤집어 3분 더 구워주면 완성됩니다!

초당옥수수 밥 만드는 법

1) 재료는 기존 밥만드는 방식에 옥수수만 1개 추가로 필요합니다. 밥물을 평소보다 약간 적게하여 쌀을 미리 불려줍니다.

2) 옥수수알을 하나하나 떼주거나 칼로잘라 분리해줍니다. 옥수수 대도 필요하니 버리지 않습니다.

3) 옥수수 알을 쌀 위에 올려주고 옥수수 대도 그 위에 올려서 밥을 하면 옥수수향이 더욱 많이 납니다.

4) 평소처럼 밥을 한 후 옥수수 대는 꺼내 버리고 밥을 잘 저으면 완성!

초당옥수수 찌는법 삶는법

초당옥수수는 생으로 먹어도 요리해먹어도 맛있지만 가장 고유의 식감과 단맛을 잘 살릴 수 있는 방법은 역시 찌던 삶던 익혀먹는 방식입니다. 다양한 방법을 아래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초당옥수수는 물에 넣어 삶는법으로 삶는 경우 단맛이 빠져나가므로 삶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초당옥수수 전자레인지

1) 껍질과 수염을 모두 제거하여 준비해줍니다.

2) 접시에 초당옥수수를 담고, 전자레인지 전용 랩을 씌워줍니다. 포크 등을 이용해 숨구멍을 몇 개 내줘야합니다.

3) 옥수수 1개 기준 3분 30초를 돌려주면 완성! 2개 기준 4분 가량이면 딱 좋습니다. (굉장히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초당옥수수 에어프라이어

1) 에어프라이어 전용 트레이에 종이호일을 깔고 씻어낸 초당옥수수를 넣습니다.

2) 겉잎과 수염은 탈 수 있으니 모두 떼어내고 옥수수만 넣는 것이 좋습니다.

3) 에어프라이어 180도에 15분 정도 돌려주면 완성!(역시나 뜨겁습니다.)

초당옥수수 찜기

1) 찜기를 활용하여 초당옥수수를 찌는 경우에는 속껍질 한겹과 수염을 그대로 둔 채 준비합니다.

2) 찜기에 김이 오르면 손질한 옥수수를 얹고 뚜껑을 덮은 채로 10분간 삶아줍니다.(갯수 상관없음)

3) 껍질과 수염을 제거하고 먹습니다.

초당옥수수 기본정보

초당옥수수 맛

초당옥수수는 이름 그대로 일반 옥수수와 다르게 매우 단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옥수수의 당보는 8~10%이라고 하는데 초당옥수수는 23~30%라고 하니 엄청난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 옥수수의 찐득한 식감과는 달리 아삭한 맛이 특징인데요, 생으로 먹는 경우 약간의 생채소 특유의 풋내가 나긴하지만 여전히 단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가장 특유의 단맛을 느끼기 좋은 상태는 찌거나 구워 갓 먹는 경우입니다. 

초당옥수수 칼로리

초당 옥수수의 칼로리는 96kcal이라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많이 먹는 찰 옥수수의 칼로리가 131kcal인것을 생각하면 칼로리도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합니다.

초당 옥수수 다이어트

초당옥수수는 앞서 알아본대로 칼로리가 96kcal로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과 더불어 변비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맛도 좋은데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니 많은 분들이 선택하고 있지만 초당옥수수만 먹는 경우 영양불균형이 올 수 있어 다른 음식과 병행하여 다이어트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초당옥수수 보관방법

바로 먹지 않을때에는 냉장고에 3일 정도 보관이 가능한데요. 이때는 겉잎을 떼어내지 않은 상태로 밀봉해서 냉장보관해놓으면 맛이 변하지 않고 처음처럼 먹을 수 있습니다.

초당옥수수 판매처

초당옥수수를 어디에서 구매해야 좋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는 아래 블로그에서 알려준 곳에서 사먹고 있는데 늘 만족럽습니다! 껍질채로 보내줘서 맛도 잘 보존되어있고 보관하기도 좋아요!

 

초당옥수수 최저가 추천상품

국내산 초당옥수수 특가판매 일주일 한정! 초당옥수수는 달콤함이 매력적이예요! 생으로 먹어도 맛있답니다. 아삭아삭함과 달콤함 모두 즐길 수 있어요. 맛있는 초당옥수수를 특가판매하고 있

qoolove.tistory.com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