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녹두전 만드는 법 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최근 티비에도 나오면서 녹두전 만드는 법 을 알고 싶어하시는 분이 많아 오늘은 간단히 그리고 맛있게 녹두전 만드는 법 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녹두전은 저희 가족 명절요리를 할 떄 빠지지 않는 전인데 어릴적 거의 처음으로 배운 요리이기도 합니다. 할 줄 아는 요리가 많이 않아 녹두전을 주로 하다보니 어느 덧 거의 달인이 되었습니다. 녹두전 만드는 법 자세한 정보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녹두전 만드는법 녹두빈대떡 알토란

녹두전 만드는법

녹두전 만드는법 은 녹두를 불린 뒤 곱게 갈아서 다양한 채소와 김치를 넣고 만들면 간단히 만들어 지는데요, 기존에 알던 방법에 티비에 나온 방법을 조합하여 다양한 나물들을 넣고 한입크기 녹두전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녹두전 재료 준비

녹두 300g, 김치반포기 정도, 쌀 한컵 정도, 도라지 , 숙주, 고사리나물 한 주먹씩, 돼지고기 갈은 것 100g, 다진마늘 1큰술, 대파 1개


먼저 가장 중요한 재료인 녹두와 쌀을 각각 준비하여 하루정도 불려줍니다. 불린 녹두를 찬물로 깨끗이 여러번 헹구면서 껍질을 제거해줍니다. 고소한 맛을 내기 위해 밀가루 대신 쌀을 녹두와 함께 넣어줍니다..

 

앞서 손질한 녹두와 불린쌀을 같이 믹서기에 넣고 물을 반컵 함께 추가하여 갈아줍니다. 녹두의 식감을 조금 살리기를 원한다면 5초정도만 간단히 갈아주면 됩니다. 5초면 입자가 약간 굵게 보이는 정도로 갈아지게되며, 가는 시간에 따라 식감이 달라지므로 취향에 따라 조절해주면 됩니다.

이후 추가적으로 녹두전 부재료들을 준비해야하는데요, 취향에 따라 김치와 돼지고기만 넣고 부쳐도 됩니다. 도라지나 고사리, 숙주나물의 식재료는 씹히는맛을 더 좋게 해줍니다.

 

모두 뜨거운물에 한번씩 데쳐고 잘게 썰어 넣어주면 됩니다. 이후 앞서 준비한 녹두와 쌀에 부재료들과 김치, 돼지고기를 넣고 버무리면 되는데요, 별도로 간은 하지 않아도 맛있습니다. 

김치가 들어가 간은 맞는 편이지만 필요하다면 소금으로 간을 좀 더 해주길 바랍니다. 부재료도 많이 들어가고 녹두를 굵게 갈아 되직한 반죽이 완성됩니다.

녹두전 부치는 법

반죽이 준비되었다면 팬에 기름을 충분히 두른 후 열을 충분히 가해 데워진 상태에서 부치기 시작합니다. 잘 달군 후라이팬에 숟가락을 이용하여 적당히 떠내 부쳐주면 됩니다. 얇게 펴준 다음 튀기듯이 부쳐주며 기다립니다.

밀가루가 들어가 식감이 좋은대신 잘 망가질 수 있으므로 녹두전을 부칠때 바로 뒤집지 말고 아래가 충분히 노릇노릇 익었을때 뒤집으면 망가지지않고 예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녹두전이 완성되면 예쁘게 접시에 담아봅니다. 뭐니뭐니해도 부치자마자 집어먹는 녹두전이 가장 맛있기 때문에 맛을 꼭 보시길 바랍니다. 작게 부쳐내는 녹두전은 크게 부쳐내는 녹두전보다 훨씬 먹기 좋고 겉바속촉으로 맛있습니다.

김치가 들어갔기 때문에 튀겼음에도 느끼하지 않고 고소하며 녹두의 식감에 아삭한 나물 식감이 더하면서 더욱 먹는 재미를 더해줍니다. 양파와 청양고추를 얇게 썰어 간장에 식초를 약간 입맛에 맞게 넣어 초간장을 만들어 찍어드시면 더욱 맛있으니 참고바랍니다.

 

그럼 녹두점 만드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모두 맛있게 부쳐드리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