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참순찰떡방에 대한 모든 것 총정리

참순찰떡방 의 떡이 2018년 생활이 달인 프로그램에 나온 이후 독특한 식감과 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강릉 중앙시장에 직영점까지 새로 오픈했을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포남동에 잇던 본점 매장이 찾기 불편한 위치에 있고 워낙 좁았기에 새롭게 오픈한 직영점도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본점의 경우 매장 내 취식은 불가하며 포장만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참순찰떡방 의 떡에는 어떤 매력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참순찰떡방 본점

상호명: 참순찰떡방

전화번호: 0507-1485-7778

주소: 강원도 강릉시 포남1동 1131-9

영업: 오전 9시~재품소진시 마감

방송출연:

생활의달인 611회 18.02.05

생활의달인 606회 18.01.01

참순찰떡방 찹쌀떡 종류 가격

참순찰떡방 참순쌀떡은 쑥, 쑥과 비슷한 수리취, 흰쌀, 그리고 현미로 만든 네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가격은 개당 1,200~1,300원 정도입니다. 개당 가격은 요즘 빵들 가격에 비하면 적당하다고 생각했으나 크기를 보면 오히려 많이 싼편이 아닌가 싶습니다. 떡은 각각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 먹기 전에 벗겨 먹으면 되며 간편하게 보관이 가능합니다.

참순찰떡방 찹쌀떡 맛 식감

떡 안에는 속재료가 가득 들어있어 무게가 상당한데요 참순찰떡방 참순쌀떡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탱탱한 밥알이 찹쌀떡 소 안에 들어가 있는 점인데요, 밥알이 씹히는 식감이 어디서도 볼수 없는 독특하면서도 좋습니다.

떡 부분의 두께는 얇은 편이며 속에 가득찬 팥에는 찹쌀은 물론 견과류가 가득 들어가 있어 다양한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팥이 과하게 달지 않고 견과류의 고소한 맛이 팥과 찹쌀떡 떡부분과 어우러지면서 환상적인 맛을 만들어냅니다.

참순찰떡방 참순쌀떡 보관방법

1. 화학 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아 빨리 쉬거나 굳을 수 있어 구매 후 즉시 먹을 만큼만 남기고 냉동보관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2. 보관시에는 떡끼리 겹치지 않도록 유의하고, 냉동된 제품을 먹을 때는 실온에서 2~3시간 가량 자연해동 후 먹으면 처음과 비슷한 맛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3. 만약 떡이 굳어진 경우에는 기름없이 팬에서 약한 불로 구워 먹으면 맛있다고 합니다.

떡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참순찰떡방 근처에 들를 기회가 있거나 하시면 꼭 한 번은 드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최근에는 택배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