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롤티어 순서 총정리 간단히 알아보자

롤은 국내에서만 300만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있을 정도로 여전히 인기있는 게임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롤을 시작한지 얼마 안된 이제서야 관심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하신 분들을 위한 롤린이들을 위해 롤티어 순서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롤티어 순서

리그오브레전드의 기초 중에 기초인데요, 기초를 탄탄하게 해놔야 다른 부분도 잘 하실 수 있습니다. 처음부터 차례대로 아이언,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몬드,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 입니다.

롤티어별 설명 및 분포도

롤티어는 롤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나타내는 등급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각 등급별 상세 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언

롤등급 아이언 티어는 롤의 티어 중 가장 낮은 등급입니다. 아이언은 전체 하위 3% 정도에 분포되어있으며, 신규계정을 생성 후 배치고사 진행 후에는 대부분 아이언으로 배치된다고 합니다. 최하위인 아이언 중에서도 가장 낮은 티어인 아이언4 에는 약 9천명 가량이 있다고 하는데요, 정말 게임 방법을 잘 모르지 않는 이상 이정도까지 내려가는 것도 쉽지 않다고 합니다.

 

2.브론즈

롤등급 브론즈 티어는 아이언 티어가 새로 생기기 전까지는 가장 낮은 등급이었다고 합니다. 아이언과 실버의 중간 등급으로 하위 4%~25% 정도는 브론즈 티어에 해당하게 됩니다. 

 

3. 실버

롤등급 실버 티어는 상위 45~75%정도에 분포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재미를 위해 롤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갖고 있는 티어입니다.

4. 골드

롤등급 골드 티어는 롤에서 실버 티어만큼 큰 비중을 갖고 있는 등급인데요, 브론즈 실버와 골드를 합쳐 브실골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약 상위 11~44% 정도에 속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5. 플래티넘

롤등급 플래티넘 티어는 정말 롤은 좀 잘한다고 대놓고 말해도 되는 등급이라고 합니다. 플래티넘 티어 정도면 상위 10% 내에 드는 분입니다.

 

6. 다이아몬드

롤등급 다이아몬드 티어부터는 주변에서 보기 힘든 등급입니다. 전체의 약 3.5% 의 등급인데요, 100명 중 3위 이내에 들 정도로 잘하는 등급이다보니 이정도면 일반인들 중에서는 최상급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7. 마스터

롤등급 마스터 티어는 그렇게 잘한다고 하는 다이아몬드 티어보다도 한등급 높은데요, 실력있는 인기 스트리머들이 마스터 등급의 분들이 많을 정도로 높은 등급입니다. 거의 상위 1% 이내의 실력자들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8. 그랜드 마스터

롤등급 그랜드마스터 티어는 마스터 티어로 승급한 뒤에 LP를 쌓아 1,000 위 이내가 되면 그랜드마스터 티어가 된다고 합니다. 이정도는 프로게이머도 들어가기 힘들 정도입니다.

 

9. 챌린저

롤등급 챌린저 티어는 롤에서 가장 높은 등급입니다. 롤의 실력자들 사이에서도 최상급인 1위부터 300위 안의 등급이라고 하는데요, 대부분이 프로게이머로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롤티어 순서와 각 티어별 안내 그리고 분포도까지 알아보았는데요, 모두 그랜드마스터나 챌린저까지는 어렵겠지만 골드나 플래티넘까지 가보도록 노력하기로 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