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띄어쓰기 검사기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자소서를 쓸 때 등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을 때 띄어쓰기가 햇갈리거나 나도 모르게 잘못된 띄어쓰기를 사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요즘 인터넷과 모바일의 발달로 하도 많은 채팅을 하게 되고 잘못된 채팅체가 굳어지면서 틀렸다고 말해주는 사람도 없다보니 잘못된 언어습관이 자리잡게되는 일이 많은데요, 올바른 언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연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당장 띄어쓰기 실력을 향상시키기는 어려운데 글을 갑자기 써야 할 일이 생기는 경우, 또는 내가 쓰고 있는 글의 정확한 띄어쓰기를 알고싶은 경우 아래의 띄어쓰기 검사기를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띄어쓰기 검사기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띄어쓰기 검사기 바로가기 사용법

띄어쓰기 검사기 장점

다른 글을 쓸 때도 그렇지만 특히나 취업을 위한 자소서의 글을 써야 할 때 심사위원이 글만으로 지원자가 어떤 사람인지를 평가하기 때문에 띄어쓰기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런 이유로 일반적으로 취업사이트에서도 자체적인 띄어쓰기 검사기를 제공하고 있고 사람인 검사기 , 국립국어원 검사기 , 잡코리아 검사기 등도 있지만 그 중 유독 많이 찾으시는 띄어쓰기 검사기가 있습니다.

가장 정확도가 높아서 이기도 하지만 띄어쓰기 검사기 의 경우 단순히 띄어쓰기만 수정해줄 뿐 아니라 수정된 이유까지도 상세히 알려준다는 점이 다른 띄어쓰기 검사기들과의 차이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띄어쓰기 검사기 바로가기

아래의 링크를 통해 띄어쓰기 검사기 사이트로 이동하여 검사를 진행해볼 수 있습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Copyrightⓒ2001 AI Lab & Narainfotech. All Rights Reserved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

speller.cs.pusan.ac.kr

띄어쓰기 검사기 사용방법

검사할 문장 입력

검사할 문장을 가운데 하얀색의 빈 공간에 입력하고 검사하기를 누릅니다. 만약 한치의 오차도 허용할 수 없는 중요한 글이라면 강한 규칙 적용하기를 눌러 좀 더 나은 결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모든 글을 지우고 싶다면 다시 쓰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검사 진행 시간

문서의 양에 따라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게 되는데요, 짧은 문장의 경우에는 거의 실시간으로 결과확인이 가능하지만 수천자로 글이 길어지면 수십초의 시간이 걸리기도 했습니다. 

교정 진행

검사결과에는 좌측의 교정 대상 문서와 우측 교정 내용이 표시되는데요, 그냥 검사기를 믿고 빠르게 진행을 원하는 경우 좌측 교정대상 문서에서 체크된 부분을 누르면 자동으로 대치됩니다.

만약 하나하나 상세히 살펴보고 수정하고 싶다면 우측의 교정 내용을 확인하면서 적용할 부분은 대치어를 눌러 적용하고 만약 신조어 등으로 틀린글자가 아니어서 변경하지 않을 단어는 그냥 넘어가면 됩니다.

교정 내용을 참조하여 원하는 내용으로 직접 수정을 애도 되고 만약 교정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에는 의견을 보낼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교정이 완료되면 아래의 원문 복사를 눌러 교정된 문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교정 완료 문서 재검사

교정을 완료한 문서를 다시 한 번 검사를 해보면 내가 일부러 수정하지 않은 부분이나 대치어를 직접 입력하여 수정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문제가 없을 것이고 만약 전부 검사기에 맞춰 수정하였다면 오류를 찾지 못했다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미처 발견하지 못한 부분이 있다면 다시 교정을 완료해준 후 원문 복사를 눌러 복사 후 사용할 곳에 붙여줍니다.

대충 글을 써도 거의 알아들을 수 있는 것이 한국어의 장점이기는 하지만 띄어쓰기 검사기 를 통해 다시 한 번 내가 쓰고 있는 말에 대해 되짚어보고, 올바른 국어를 사용하도록 노력하시면 모든 일에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