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젠리 얼음모드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요즘 10대들은 어른들이 잘 모르는 젠리, 스타일쉐어, 틱톡 등을 많이 사용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아마 30대 이상인 분들이라면 광고를 많이하는 틱톡 외에는 이름조차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젠리로 불리는 Zenly는 친구가 어디있는지 실시간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앱입니다. 친구에게 나의 위치 뿐만 아니라 어떤속도로 이동 중인지까지 보여주고 친구의 스마트폰 배터리 상태와 어디에 얼마나 오랜시간 머물렀는지까지 알려줍니다.

 

어른의 입장에서는 기겁할만한 사생활 침해라고 느껴질 수 있지만 10대들 사이에서는 친목을 위한 필수앱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합니다.

따로 친구에게 물어볼 필요도 없이 친구의 위치를 확인하고 찾아가면 되기 때문에 매우 간편합니다. 부모님들이 아이들의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 이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은 사생활을 보호할만한 장치가 필요하기도 한데 이때 사용하는 것이 얼음모드입니다.

 

젠리 얼음모드 간단한 사용방법

젠리 얼음모드

젠리의 기본모드는 모든 위치와 정보를 표시하는 투명모드 상태인데요, 사생활을 지키기 위한 얼음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유령모드의 안개모드에서는 설정에 따라 10m에서 12km까지의 대략적인 위치만 공개되어 상세한 위치는 숨길 수 있는데요.

 

만약 이정도의 정보도 노출하고 싶지않다면 젠리 얼음모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안개모드, 얼음모드 설정 방법

젠리 얼음모드는 유령모드를 설정하기 이전의 위치 정보만 상대방에게 보여주기 떄문에 이동하더라도 이동 동선이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습니다.

유령모드 설정 방법은 메인화면 우측하단의 내 프로필에서 왼쪽 상단의 유령모양 아이콘을 클릭한 후 유령모드를 적용하고자 하는 친구를 선택 후 페이지 상단에서 유령모드를 선택하면되는데요, 여기서 안개모드 또는 얼음모드를 선택하면 됩니다.

만약 모든 친구에게 이 모드를 적용하고 싶다면 모두 선택 버튼을 누르고 안개모드 또는 얼음모드를 선택하면 모든 친구에 대해 모드가 적용됩니다.

 

만약 유령모드를 해제하고 싶다면 모드에서 투명모드를 선택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젠리 얼음모드 마무리

젠리를 이용하고 있는 이용자는 100만 명이 넘어가는 것을 확인되는데요, 이 중 대부분은 10대라고 알려져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직까지 별 일이 없다보니 위치정보를 아무생각없이 공개하며 젠리를 이용하고 있지만 위치정보는 자칫 악용될 소지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