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전입세대열람원은 부동산 거래를 하거나 세입자로 들어가는 경우 필요한 몇가지 서류 중 하나이므로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초간단 방법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방법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자격

전입세대열람원 발급은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헛걸음하지 않도록 잘 알아보고 가셔야합니다. 전입세대열람원을 발급가능한 자격으로는 열람할 세대의 세입자 혹은 임대인으로, 다른 사람이 가면 발급이 어려우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부동산 거래를 하는 경우에는 매매 계약을 체결한 매수인이거나 임대계약을 체결한 임차인인 때에 요청을 하는 경우에도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며, 본인이 소유하고 있거나 임차인의 세대원인 경우에도 열람이 가능합니다.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가능여부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이 가능한지 궁금하신 분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기본적인 행정 업무들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인터넷발급 및 열람이 가능 하지만 일부 방문 신청을 통해서만 발급이 가능한 서류들이 몇 가지있습니다.

아쉽게도 전입세대열람원도 방문신청으로만 발급 가능한 서류로서 인터넷발급은 불가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전입세대열람원 뿐 아니라 인감증명서 또한 인터넷발급이 안되니 참고바랍니다. 이외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의 서류는 발급이 가능하며 아쉽게도 전입세대열람원은 방문을 통해서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전입세대열람원 방문발급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이 안되어 매우 불편하게 느껴지실텐데요, 그나마 다행으로 전입세대열람원 방문발급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두 가지 서류만 지참하고 행복센터(구 동사무소, 주민센터)를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전입세대열람원 발급 준비물

전입세대열람원 방문발급을 위한 두 가지 서류는 바로 매매계약서 혹은 임대계약서 그리고 신분증인데요, 방문까지 해서 발급받아야하는 서류임에 반해 생각보다 준비물은 매우 간단합니다.

 

두 가지 준비물이 준비되었다면 가까운 행복센터로 방문하여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전입세대열람원의 경우 매수인 또는 임차인에게 매우 중요한 서류이니 방문이 번거롭더라도 꼭 받아놓으시기 바랍니다.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마무리

오늘은 전입세대열람원 인터넷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아쉽게도 전입세대열람원은 인터넷발급이 불가했지만 매우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가까운 행복센터에 잠깐 방문하여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