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소식이 들렸습니다. 코로나19로 여전히 사회적 거리두기가 유지되고 있고 또 많은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우리나라는 큰 위기속에 있습니다. 그런 지금 위기를 극복하고자 정부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최대 35만원 지급 신용카드 캐시백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아래 내용만 잘 보시고 따라하시면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최대 35만원 지급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지난 6월 더불어민주당에서 전국민 재난지언금을 포함한 추가 경정 예산안 편성과 처리가 시급하다고 밝히며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검토중임을 밝혔는데요, 앞서 문재인 대통령도 공개적인 자리에서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언급한 바 있습니다.

 

그러던 중 기다리던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내용이 발표되었는데요. 많은 분들이 지금같은 상황에서 절대적으로 필요로하는 지원금일텐데요, 기존과 달리 우선 소득하위 80%이하라면 1인당 25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이번 5차 재난지원금은 앞서 말씀드린대로 소득하위 80%를 대상으로 지급되는데요,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이번에도 전국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물론 이번에는 소득하위 80%라는 단서가 붙은 선별지급이지만 정말 지원금이 필요없을 정도로 소득이 높은 분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국민이 혜택을 받을수 있어 사실상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재난지원금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금액

지급되는 지원금은 4인 가구 기준 100만원으로 1인당 25만원인데요, 기존과는 달리 가구별 지원액에는 상한이 없기 때문에 예를들어 5인 가구인 경우 125만원의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게 되는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이외에도 이전 지급과정에서 문제가 되었던 부분이 많이 해소 되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소비플러스 자금

이번에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자, 한부모가족 분들도 역시 재난지원금 수령이 가능할 뿐 아니라 해당되는 분들은 1인당 10만원의 저소득층 소비플러스 자금이 추가로 지급되게 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용카드 캐시백

만약 상위 20%의 부러운 재난지원금 미수령자 분들은 신용카드 캐시백을 지원받게 되는데요, 기존 2/4분기 월평균 카드 사용액보다 3%이상 초과 사용한 추가소비지출 금액이 있다면 이의 10%를 캐시백으로 받을 수 있게됩니다.

 

이 금액은 1인당 월10만원 최대 30만원으로 제한되며, 백화점, 대형마트, 전문매장, 유흥업소를 제외하고 사용이 가능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대상별 상세안내

소상공인

지난해 8월 이후 단 1회라고 금지, 제한 조치를 받았거나 매출이 크게 감소한 여행, 문화업계등 경영위기업종의 소상공인 113만명을 대상으로 24개 유형으로 세분화, 지원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집합금지업종의 경우 버팀목플러스 대비 최대 400만원을 더해 최고 900만원까지 지원이 된다고 하는데요, 소상공인지원법이 개정되면 집합금지 및 제한으로 인해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의 사업소득 감소분을 지원하기 위해 6천억원의 재정준비가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프리랜서

아직까지 이번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안내에서 프리랜서, 특고 층을 위한 지원내용은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프리랜서를 위한 재난지원금 기대하고 계실텐데 좋은 소식이 들려오길 바랍니다.

 

기초생활수급자

지난번 재난지원금은 중복 지급이 막히면서 기초생활수급자 지원에 대한 문제에 대한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이번 5차 재난지원금만큼은 기초생활수급자 지급이 되어 문제가 해결될 것으로 보입니다.

 

추가로 소비플러스자금이라고 해서 10만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분들이 한숨 돌릴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 방식

5차 재난지원금의 지급방식은 지역화폐 또는 현금, 신용카드 등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지역화폐는 그 특성상 전국민 재난지원금으로 사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재난지원금의 지급이유는 지역내 경제 활성화가 가장 큰 목적이기 때문에 이를 가장 위해 선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지원금의 경우 현금지급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월세 등 현금이 필요한 소상공인 분들에게 현금으로 도움을 주어 코로나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손해를 조금이나마 메꿀 수 있도록 현금 지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은 역시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지원을 받을것으로 보여집니다. 각각 지급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재난지원금 신청을 위해 기존과 같이 5차 재난지원금 신청 사이트를 개설할 것으로 보입니다. 앞서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 사이트 주소는 긴급재난지원금.kr 이었으나 현재는 접속이 되지 않는 것으로 보여 이 사이트를 다시 이용할지 다른 사이트를 이용할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현장 신청

기존과 같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동사무소)에서 5부제 등을 통해 신청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일

이번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를 두고 많은 이야기가 오갔는데요, 현재 추석 전 지급을 목표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추석은 9월21일이므로 9월 초중순 지급이 완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5차 재난지원금 마무리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신청 대상과 상세내용 그리고 신청방법 까지 안내해드렸는데요,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만큼 이번 재난지원금도 코로나로 어려운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