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잉 앗살라말라이쿰 뜻 압둘알리과로사 정체

잉 앗살라말라이쿰은 트위치와 유튜브를 통해 인기를 끌고 있는 압둘알리과로사라는 BJ가 방송에서 이야기 하여 알려지기 시작한 유행어인데요, 압둘알리과로사의 구독자는 27만명이지만 인기영상의 조회수는 200만에 이를 정도로 파급력 있는 BJ입니다.

요즘 유행하면서 잉 앗살라말라이쿰이라는 말이 자주 보이기는 하는데 잉 앗살라말라이쿰이 무슨말인가 아무리 생각해도 모르실텐데요, 아랍어를 공부하지 않으신 분들이라면 전혀 뜻을 알기 어려우실겁니다.

 

오늘은 압둘알리과로사가 누구인지 알아보고 아랍어를 배우지 않으신 분들을 위해 잉 앗살라말라이쿰이 무슨 뜻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압둘알리과로사

압둘알리과로사는 외국인처럼 생겼는데 이에 어울리지 않게 초등학생 같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는데요, 리액션이 독특하여 중독성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실제 어머니는 한국인이지만 아버지가 파키스탄인으로 혼혈이기도 합니다, 국적은 현재 대한민국으로 되어있으며 본명은 전재환입니다. 압둘알리라는 말은 파키스탄의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뒤에 붙은 과로사는 외삼촌이 쓰시던 게임아이디를 받아서 사용하게 되어 사용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잉 앗살라말라이쿰 뜻

잉 앗살라말라이쿰에서 앗살라말라이쿰은 아랍어이며 이슬람쪽에서 사용하는 인삿말로서 의미는 신의 평화가 당신에게 있기를이라고 합니다.

정확한 표현은 앗살라무 알라이쿰이며 아랍어로는 السلام عليكم라고 기재합니다. 앗살라말라이쿰은 알겠는데 앞에 있는 잉은 뭐지 하실텐데요, 이는 압둘알리과로사 BJ가 방송에서 안경을 쓰거나 벗을 때마다 자동으로 나오는 효과음이라고 합니다. 이 효과음은 이이잉이라고 나오기도 하는데 유명한 유행어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앗살라무 알라이쿰은 아랍어이지만 세계적으로 무슬림들이 함께 사용하는 인삿말인데요, 추가로 와 라흐마툴라히 와 바라카투후라 라는 알라의 자비와 축북도 함께하기를이라는 의미를 함께 붙여사용하지만 보통은 앗살라무 알라이쿰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앗살라무 알라이쿰 답변

앗살라무 알라이쿰이라고 말하고 대답은 당신에게도 알라의 평안이 있기를이라는 뜻의 와알라이쿰 앗살람 또는 당신에게도 알라의 평안과 자비와 축복이 있기를 이라는 뜻의 와알라이쿰 앗살람 와라흐마툴 라히 와바라카투후라고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인사의 대답이 상당히 긴 편인데, 인사를 받으면 그 인사말로 답하거나 더 나은 인사를 하라는 코란의 가르침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만약 이슬람이 아닌 사람에게 인사할 때는 앗을 제외하고 살람 알라이쿰이라고 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