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gos 해제 비활성화 삭제 우회 10초 컷

 

갤럭시 S22 휴대폰이 출시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삼성전자 이미지에 큰 타격을 줄만한 큰 이슈가 발생하여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은 GOS라는 것 때문인데요, GOS가 뭔지, 그리고 왜 이렇게 문제가 되는지와 간단한 해제 방법까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GOS 뜻

GOS 뜻

여기서 말하는 GOS는 Game Optimizing Service의 약자로 게임 최적화 서비스를 해주는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말하고 있습니다. 게임최적화라고 하지만 실제로는 오히려 폰을 느리게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과거애 게임 튜너라는 게임 환경 최적화를 위해 만들어진 앱이 있었고 당시에는 게임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한 발열 제어및 여러 가지 기능들이 있었지만 기능이 대량 삭제되면서 결국 사라지고 GOS로 게임 관리하게 되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GOS 해제

이와같이 GOS는 갤럭시S22부터 갑자기 나타난 프로그램은 아니며, 스마트폰의 칩셋이 점점 더 발전하고 앱과 게임들이 무거워져 발열 제어가 매우 중요하게 되면서 이전부터 사용되던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발열제어를 위해 GOS애서 클럭제한 및 게임 해상도 낮춤으로 발열제어를 하면서 성능을 낮추고 대신 발열을 잡는 쓰로틀링의 역할을 합니다.

 

GOS 이슈

GOS 이슈

원래부터 있던 기능이 왜 갑자기 이슈가 되었냐면 GOS는 사용자가 임의 삭제 및 비활성화 불가한 프로그램이지만 우회를 통해 비활성 시키는 경우가 많았지만 ONE UI 4.0 업데이트 후 우회하는 방법이 완전히 막히게 된 것으로 시작됩니다.

ONE UI가 업데이트 되면서 성능이 떨어지기 시작해 많은 분들이 문제제기를 했으며 네모난꿈이라는 분이 갤럭시s22 울트라 GOS 벤치마크 리뷰에서 해당 기종이 긱벤치나 3D마크 등의 벤치마크 앱을 돌릴 때만 자체 GOS OFF로 높은 점수가 나온다는 영상을 올리면서 GOS 이슈가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출처: 유튜브 네모난꿈

디바이스를 비교할때 사용하는 벤치마크 앱에서만 고성능으로 나오고 이를 믿고 구매한 고객들이 실제로 게임을 돌릴때는 제성능이 나오지 않았던 것 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GOS DB를 확인해보니 게임 뿐 아니라 1만 개 이상의 앱이 정상적인 성능을 보이지 않도록 작동하고 있어 더 큰 문제가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GOS 소송 문제로까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GOS 해제 방법​

사용중인 갤럭시z폴드3 기준으로 요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GOS 해제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제가 테스트 해 본 폰은 z폴드3 이지만 지인의 갤럭시 S10부터 S22까지 모든 gos 적용 기기에 적용 가능했습니다.

GOS 우회

갤럭시 휴대폰의 GOS 끄기 방법은 아래만 따라하시면 됩니다. 설정에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1.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우측 상단  ...  누르기 ​
  2. 특별한 접근 누르기 ​
  3. 하단의 시스템 설정변경 누르기 ​
  4. 우측 상단 ... 을 눌러 시스템 앱 표시 누르기 ​
  5. 검색하기 - game 검색 ​- Game Optimizing Service 비활성화 하기

GOS 확인 결과

GOS 발열

 GOS 비활성과 결과 이전과는 비교도 되지 않는 속도로 게임 및 어플리케이션 동작이 가능했습니다. 갤럭시 폴드3가 나름 최신폰인데도 버벅이는 감이 있었는데 매우 만족스러운 속도를 보여주며 꽤 오랜시간 게임 등을 구동해보았지만 예상외로 발열정도에도 차이가 없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내용 참고하시어 사용하시던 휴대폰을 한동안 성능으로 인한 교체없이 더 빠르게 이용하실 수 있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