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2 대선 내 투표소 찾기 사전투표소 찾기 간단한 방법

말도많고 탈도많았던 대통령 선거일이 드디어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특히 20대 청년들이 적극적으로 내 권리와 기회를 만들수 있는 방법은 오로지 투표 하나라는점 잘아시리라 생각합니다. ​

이전 투표 시에도 의외로 투표소를 잘못찾아가서 헤매는분들이 종종 있어 가까운곳에 내 투표소가 어딘지 정확하게 찾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내투표소 찾는데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1분도 채 안걸리기 때문에 정확한 장소를 찾아 혼선이 없도록 미리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1.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내 투표소 찾기 가장 간단한 방법은 바로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에서 검색하는 방법입니다. ​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의 우측 상단에 보시면 내투표소 메뉴가 있고 현재는 팝업으로도 뜨고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내 투표소를 찾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선거일이나 전에 미리 투표소 검색 화면에서 검색창에 내가 사는 지역 동단위의 이름을 적어서 검색하시면 간단히 확인 가능합니다.

주소를 검색하면 여러개의 투표소가 나오며 집으로 우편으로 도착했던 주소지의 투표소를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가까운 거주지의 투표소를 선택해보면 해당 투표소의 약도가 나와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투표 시 준비물

투표하러 갈때는 꼭 잊지말고 준비해야할 준비물이 있는데요, 많이들 알고 있듯이 반드시 신분증을 챙기셔야 합니다.

주민등록증,운전면허증,공무원증,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자격증, 장애인복지카드,국가유공자증,학생증 등 사진이 함께 표시되어 있는 신분증을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해당 신분증을 제시하지 않는 경우 투표가 불가한 것이 원칙입니다.

또한 필수는 아니지만 우편으로 온 선거선거인명부 등재번호를 챙기거나 외워서 투표소에 가면 편리하게 투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투표하는 방법

투표소 가시면 신분증을 제시해서 본인여부를 먼저 확인 후 투표용지를 받아서 ​기표박스에 한 명씩 들어가 다른 사람들에게 보이지 않도록 투표용지에 내가 지지하는 후보를 기표소 안에 비치되어 있는 펜모양의 도장으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투표 중 사진촬영 등 인증을 하는 행위는 잡혀갈 수 있으므로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투표용지는 ​잘 접어서 가지고 나와 바로 앞에 있는 투표함에 간단히 투입하면 투표가 끝이 납니다.

​4. 사전투표 방법

선거일인 3월 9일에 투표가 불가한 경우 사전투표를 할수 있습니다. 누구든지 별도로 신고할 필요없이 전국 어디에서나 투표할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전선거 투표기간은 3월 4일부터 3월 5일로 이틀동안 매일 오전6시부터 오후6시까지 ​가능하며, 투표장소는 전국에 설치된 사전투표소 아무곳이나 가장 가까이에 있는 투표장을 방문하여 투표하시면 됩니다.

 

가까운 사전투표소 찾는 방법도 내 투표소 찾기 방법과 비슷합니다. 내 투표소 찾기처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우측에 있는 사전투표소 메뉴를 클릭하여 동일하게 검색바랍니다.

5. 내 투표소 찾기 마무리

당일 투표가 어려운분은 사전투표라도 꼭 하시고 3월 9일 당일에도 블로그 내용을 참고하여 주소지 투표소를 찾아 투표하시길 바랍니다. 외출 전 신분증을 챙기는 것을 꼭 잊지마시어​ 소중한 한표를 꼭 행사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