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첫만남이용권 신청방법 사용처 간단 조회

첫-만남-이용권-사용방법
첫-만남-이용권-사용방법

첫만남이용권의 지급대상이 늘어나면서 첫만남이용권에 대해서 알아 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은 출산 시 최초 한 번만 지급 되는 바우처인데요, 출산축하와 조기 육아 지원까지 국민행복카드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려 200만원이라는 큰 금액을 지원해주기 때문에 첫만남 이용권 지원 대상, 신청 방법, 그리고 이용방법과 사용처 등을 제대로 알아 보고 헛되이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 지원 대상과 지원내용

첫-만남-이용권-사용처
첫-만남-이용권-사용처

지원 대상은 2022년 1월 1일 이후 출생자로 신고되었으며, 정상적으로 주민등록 번호를 받은 아이입니다. 아쉽게도 2021년이나 그 이전에 태어난 아이는 지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지원 내용을 보면 생애 초기 아동 양육에 따른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국민행복카드 바우처 포인트를 지급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지원되는 국민행복 하드 바우처 포인트는 200 만원입니다.

 

첫 만남 이용권 지원 기간과 사용 기한

첫만남-이용권-사용방법
첫만남-이용권-사용방법

첫 만남 이용권 사용 시작일은 첫 만남 이용권을 지급 받은 첫날 부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아이의 출생일 즉, 주민등록일로부터 1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쉽게도 사용 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지급 된 포인트는 사용 종료 일 이후에 자동으로 소멸 됩니다. 다만 시설 입소 된 아동이 드림씨 통장으로 현금을 지급 받은 경우에는 제외 됩니다.

 

또한 첫 만남 이용권 의 바우처 금액 지급 시기가 2022년 4월 1일부터이므로 2022년 1월 부터 3월 생 의 경우에는 2022년 4월 1일부터 2023년 3월 31일까지 사용 가능 하다는 예외 조항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첫 만남 이용권 신청방법

첫만남이용권-사용방법
첫만남이용권-사용방법

첫 만남 이용권 신청 방법에는 먼저 방문신청 방법이 있으며, 이 경우에는 아이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온라인신청 방법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복지로 홈페이지 또는 정부24 홈페이지를 방문하셔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페이지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바로 가실 수도 있습니다.

 

복지로 첫만남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정부24 첫만남이용권 신청 바로가기

 

첫 만남 이용권 이용 방법 및 사용처

첫만남이용권-사용처
첫만남이용권-사용처

첫 만남 이용권 이용 방법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먼저 오프라인 구매 시에는 첫 만남이 용건이 발급 된 국민 행복 카드로 결제 하시면 포인트가 차감되며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온라인 구매 방법이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육아용품 등을 온라인상에서 상품 구매 후에 결제 하시면 지급포인트에서 차감 됩니다.

첫만남이용권-지원대상
첫만남이용권-지원대상

사용할 수 있는 범위는 거의 대부분의 업종에서 사용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유흥 업종이나 사행업종, 미용실 등을 제외한 마사지 등의 위생 업종, 레저 업종이나 성인용품 등 상품권 구매나 면세점 이용을 제외하고는 온라인구매 포함 거의 모든 업종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몇까지 업종에 제한이 있는 이유는 이 바우처 의 지급 목적이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 경감 목적이기 때문에 제한을 두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첫 만남 이용권 마무리

첫만남이용권-사용하는곳
첫만남이용권-사용하는곳

그럼 위에서 알려 드린 지원 대상과 지원내용 기간과 신청 방법 그리고 사용처 등을 잘 숙지 하시어 첫 만남 이용권을 아이를 위해, 그리고 산모를 위해 잘 이용 하시고 아이 예쁘고 건강하게 키우시길 기원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