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일정 지원대상

서울시-청년수당-일정

서울에 거주 하고 있는 만19세에서 24세 까지 취업 또는 단기 근로 중인 청년들에게는 활동 지원 금을 지급 하게 되는데요, 월 50 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최대 6개월 까지 지급 된다고 합니다. 지원 내역에는 경제 상담, 마음 상담, 영양강화 교육 등 청년들의 필요에 따라 맞춰서 프로그램 연계를 계속해서 지원 하게 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 청년 수당 지원 대상

서울시-청년수당-지원대상

서울시 청년 수당 지원 대상은 주민등록상 서울시에 거주 하는 고등학교에서 대학교, 대학원 졸업자 중 미취업 상태인 청년 입니다. 나이조건의 경우 만 19세에서 34세까지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득요건도 따지게 되는데요 중위소득 150% 이하여야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기타 요건으로는 미취업자만 신청 가능 하다는 조건이 있으며, 취업자의 경우에도 주 26 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의 단기 근로자는 취업여부와 관계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울시 청년 수당 신청 방법

서울시-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 청년 포털 청년 수당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청년 포털 청년수당 신청 홈페이지 바로 가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서울청년포털 청년수당 신청 바로가기

 

https://youth.seoul.go.kr/site/main/youth_allowance/self_check_step

 

youth.seoul.go.kr

서울시 청년 수당 신청 기간

서울시-청년수당-신청기간

서울시 청년 수당 신청 기간은 일반적으로 매년 상하반기에 진행합니다. 이번 기간을 놓치지 없더라도 다음에는 받으실 수 있도록 잘 알아두시고 일정을 놓치지 않도록 하시길 바랍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세부일정

서울시-청년수당

서울시 청년 수당 세부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청년 수당 신청 및 서류 심사
  2. 예비 선정, 오티 수강, 약정 체결 계좌 발급 및 매달 29 일 지급
  3. 1차 설문 조사 참여 및 자기 활동 기록서 제출
  4. 청년 활동 박람회, 2차 설문 조사 참여

 

서울시 청년수당 사용방법

서울시청년수당

서울시 청년 수당 사용의 경우 먼저 체크카드 사용이 원칙이며 사업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범위에서는 사용하지 못 하지만 그 이외에는 자유롭게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불가피하게 현금으로 사용한 경우에는 증빙자료를 개별보관합니다. 또한 시에서 요청 하는 경우 반드시 소명 자료를 제출 해야 합니다.

 

매달 50 만원씩 지급 되는 현금 수당은 해당 월에 모두 사용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에 해당 월에 다 사용하지 않으면 잔액이 현수 되는 것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지만 잔액이 환수 되지는 않습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문의 방법

서울시-청년-수당

  • 서울시 청년수당 콜센터 1566-3344 로 전화하여 상담
  • 다산콜센터 120번으로 전화하여 상담
  • 서울청년포털 사이트의 청년수당 Q&A 참고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