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휴대폰 오래 쓰려면 꼭 확인

핸드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최근 스마트폰 성능이 좋아하시면서 오래 사용하다 보니 폰은 아직 쓸만 한데 배터리가 오래 되어 폰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하루에 배터리를 몇 번이나 충전 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을 오래 사용 했더니 충전을 자주 하게되어 최근에 폰을 바꿨는데요, 아래에서 핸드폰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이 방법을 잘 따라 하신다면 배터리 수명을 늘릴 수 있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핸드폰 배터리 효율

휴대폰 배터리 성능 늘리기

핸드폰 배터리는 다른 배터리들과 같이 시간이 지날수록 효율이 줄어듭니다. 아무래도  오래 사용할 수록 충전이 더욱 잘 안 되거나 평소보다 배터리 빨리 다는 것을 느끼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배터리를 잘 관리 한다면 그 휴일이 줄어드는 것을 최대한 막을 수 있는데요, 잘 관리하면 1년에서 2년 까지 배터리 수명이 증가 할 수 있습니다.

 

나 핸드폰 메뉴얼에 따르면 배터리 해 사용할 수가 500개 이상 될 때 부터 배터리 효율이 80% 정도 까지 내려가도록 설계 되어 있다고 합니다 만약 500개 이상 배터리 사용을 하는 경우 배터리가 노후화 되고 배터리 효율도 떨어지는 현상이 발생 하게 됩니다.

 

현재 배터리 효율을 늘리기 위해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들을 모두 소개드리겠습니다 이 방법을 활용 한다면 배터리 효율을 많이 끌어 올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현재 사용하고 있지 않은 방법이 있다면 사용해 보시면 좋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수명늘리는 방법

휴대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정품 충전기 및 케이블 사용

휴대폰을 사면 케이블가 충전기가 들어 있습니다. 아이폰과 삼성 휴대폰 갤럭시의 경우 최신제품은 충전기가 들어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들어있지 않은 경우에도 별도로 정품 충전기를 판매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기본구성에 들어있는 케이블과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나 케이블이 손상이 되는 경우가 많아 정품이 아닌 비정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잘못된 충전기와 케이블 사용으로 인해 배터리가 손상 되는 경우도 있고 전압이 맞지 않아 배터리에 무리가 가고 배터리 수명 저하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가급적 정품 충전기 및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충 시 충전기 분리

집이나 사무실에서 주로 휴대폰을 사용하는 경우 케이블을 계속 꽂아 놓은 상태에서 사용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핸드폰이 이미 100% 완충된 상태에서도 케이블을 제거 하지 않고 계속 꽂아 놓은 상태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충전이 된 상태에서 추가적으로 충전을 하는 경우 배터리가 부풀어 날 수 있고 심한 경우 폭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폭발은 자주 발생하는 일은 아니지만 배터리가 부푼 경우 제품의 파손으로 이어질 수도 있고 부풀어 난 배터리는 다시 원상 복구 되지 않으므로 주의 바랍니다.

 

온도가 낮은 곳에서 충전

사계절이 뚜렸한 우리나라에서 여름과 겨울에는 때로는 극한의 온도에 충전을 해야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극한 온도에서 배터리를 충전하거나 핸드폰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노화에 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극한의 날씨는 피하는것이 좋습니다. 

 

매뉴얼에도 나와 있듯이 갤럭시의 적정 사용 온도는 0 ~ 35도내에서 사용하도록 가이드 하고 있습니다. 한여름의 온기가 가득한 자동차 안이나, 아주 추운 환경에서의 충전은 삼가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습도가 낮은 곳에 보관

습도가 높은 곳에 보관 하는 경우 배터리가 습기에 노출되어 배터리가 부식 되는 경우도 있고 배터리, 수분이 들어가는 경우 배터리 성능이 저하 되거나 고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기 때문에 습도가 높은 곳에는 휴대폰을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완전 방전 완전 충전 지양

배터리를 완전히 사용하여 꺼질때까지 사용하거나 배터리를 충전할 떄마다 늘 완충 하는 것은 배터리 수명이 좋지 않습니다. 가급적 배터리가 0% 가 되기 전에 충전을 해 주시는 것이 좋고 충전 할 때도 100%가 되지 않도록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에 관련 기능이 대부분 있어 80% 정도 까지만 충전 되도록 설정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관련 기능이 없는 휴대폰이라면 완충방지 앱을 받아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완전 충전과 완전 방전은 배터리 수명이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지켜 주는 것이 가장 배터리 수명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배터리 수명 늘리기 마무리

최근에는 핸드폰 성능이 상향평준화되어 배터리 성능만 받쳐준다면 매우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아이폰 6s 의 경우 출시된지 약 6~7 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업데이트를 해 주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을 잘 활용 하시어 비싸게 구매한내 휴대폰 오랫동안 사용 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