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간단한 해결 방법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지구 온난화 때문인지 벌써부터 무더위가 시작 되기 시작하여 해수욕장에도 인파가 가득 하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코로나의 위험도 있고 어디 나가기는 좀 그래서 주말에 집에만 있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실내에 있어도 슬슬 더워지다 보니 많은 분들이 에어컨을 비하고 사용하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저희 경우 오랜만에 에어컨을 살펴 보니 필터의 곰팡이도 들어있고 냄새가 나기도 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필터를 교체하고 청소하여 이용하면 되지만 오랜만에 에어컨을 켜거나 이사를 해서 새로 설치 후 처음 작동하는 경우 등에 에어컨이 정상적으로 돌아가지 않아 난감한 경우가 간혹 발생합니다. 이중 많이 발생하는 것은 갑작스럽게 에러코드가뜨거나 에어컨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는 경우입니다. 

 

에러코드가 되는 경우 왠만한 고장은 인터넷에서 해당코드로 검색해 보면 수리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나오지만 이중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으로 인해 에어컨이 전원 작동 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내용은 찾기가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방법을 따라해 보시면 간단하게 해결 가능합니다.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에어컨 실외기 안 돌아감 현상이 어떤 현상인지 자세히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보통 에어컨을 켜면 초반에는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는 않을 수 있으나 얼마지나지 않아 시원한 바람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에어컨을 켰음에도 불구하고 기대했던 차가운 바람이 아닌 선풍기와 같은 미지근한 바람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외기 등을 확인해 보면 램프도 꺼져 있고 실외기를 확인해 보면 실외기가 정상적으로 돌아가고 있지 않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우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아래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해결방법

에어컨에 에FJ코드가 되는 경우 다른 이상이 있어 일을 해결해야 작동 되는 경우가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른 이상이 없음에도 단순히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아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바람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외부 요인 등으로 인해 에어컨 실외기가 고장난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고장이 나지 않았음에도 일시적으로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런 경우 에어컨 실외기에 전원코드를 뽑아봅니다. 만약 에어컨 실외기 전원코드를 찾기 어려운 경우 두꺼비집 내의 차단기를 내리는 방법도 있습니다.

 

코드를 뽑아거나 차단기를 내린 경우 곧바로 다시 꽂거나 올리지 말고 몇 분 정도 기다린 호 작동 해 보시면 에어컨 실외기가 고장나서 작동이 되지 않는 이상 대부분 다시 정상적으로 작동 합니다.

에어컨 실외기 리셋 방법

삼성에어컨의 경우 리모컨을 통한 에어컨 실외기 리셋이 가능합니다. 만약 에어컨 실외기가 돌아가지 않지만 코드를 보거나 차단기를 내리는 것이 여의치 않은 경우 2011년 모델 이후 부터는 리모컨을 통한 리셋이 가능하다고 하니 활용바랍니다. 에어컨 실외기 리셋을 위해서는 아래 방법을 참고하시어 리모콘 버튼을 눌러 보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에 없는 모델이거나 2011 년도 이전 모델의 경우 없어 언급한 것과 같이 콘센트를 보거나 차단기를 내리는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실외기가 고장나거나 외부 요인으로이네 돌아가지 않는 경우일 수 있으므로 실외기를 한 번 살펴 보시고 직접 해결이 불가능한 경우에는 에어컨 수리 기사님을 부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 없는 모델이나 타 회사 제품의 경우 매뉴얼이나 홈페이지 등을 참고 바랍니다.

에어컨 실외기 안돌아감 마무리

아직 실외기를 에어컨 시레기 또는 시래기라고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실외기가 맞습니다. 에어컨 실외기는 뜨거운 바깥에 그대로 노출되고 있다보니 일시적으로 작동이 원활하지 않은 경우가 있어 커버 등으로 지켜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럼 뜨거운 여름, 에어컨과 함께 시원하게 보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