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받는방법 지급시기 대상 꼭 확인해야 하는 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에 이어 신청가능합니다. 코로나가 잠잠해지고 있지만 예상보다 오랜 시간동안 지속되면서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으셨을겁니다.

 

특히 소상공인분들이 많이 피해를 보셨는데요, 코로나 영업제한이나 사회적거리두기가 종료되면서 피해를 보고있던 부분들이 복구가 되고 있고 추가적으로 보조금 지원 정책까지 진행되고 있습니다.

 

앞서 1차 100만원 2차 200만원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을 받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 이번 3차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무려 600만원이상이나 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처음에는 차등지급될 수 있다는 얘기가 나와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아쉬워하기도 했지만 코로나로 인해 힘들었던 모든 소상공인 분들에게 최소 600만원이 지급될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만으로 많이 사정이 나아지지는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한시름 놓을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관련 궁금할 수 있는 신청대상과 지급 시기, 신청기간 등 꼭 확인해야할 사항에 대해서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대상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지급대상은 어떻게 될지 많은 소상공인 분들이 기준에 대해 궁금해하시고 계십니다. 간단히 말씀드리면 이번에 지급되는 대상은 소상공인, 소기업, 매출액 10~30억의 중기업까지 포함되어 웬만한 소규모의 사업자분들이라면 다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약 위의 조건이 충족되는 경우 일반적인 소상공인분들은 600만원에서 800만원 가량의 지원금 수령이 가능해집니다. 지원금액에 차이가 있는만큼 어떤 기준으로 차등 적용이 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기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부터 1000만원까지 차이가 날 수 있는데요, 어떤 기준에 의해서 지급금액이 변경되며 지급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존의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약 300만개 가량의 사업체에게 지급된 바 있습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개정안의 경우 70만개 가량의 사업체가 늘어 370만개의 소상공인과 기업체에게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이 지급 예정입니다. 

지급기준은 국세청에 등록된 매출을 기준으로 사업체의 매출규모와 감소규모를 파악해서 등급 및 지수를 매겨 각 등급에 따라 사업체에 600만원에서 800만원이 지급될 것으로 보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대선후보 당시 내세웠던 600만원보다 어찌됐든 높은 금액을 받게되므로 대부분 만족스러워 할만한 금액이라고 얘기하는 부분입니다.

매출액이 60퍼센트 이상 감소한 일부 여행사, 예식장, 스포츠 등의 업종은 1000만원까지 지원되기도 합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일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 신청은 예산의 추경안 통과와 함께 5월말인 5월 30일부터 진행됩니다. 사업자등록번호 끝자리가 짝수인 사업자부터 시작하여 31일엔 홀수, 6월부터는 모두 신청가능합니다.

 

기존 1차, 2차에서 받으신 분들은 거의 신청대상에 해당되므로 바로 준비하시어 빠르게 받으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문자를 받으셨거나 신청대상이라고 판단되는 분들은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세부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600만원으로 지금까지의 어려움이 해소되지는 않겠지만 약소하게나마 복구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