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줌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컴퓨터 비대면 회의 설치 방법

줌pc버전 무료 다운로드

코로나가 장기화 되면서 재택근무 및 비대면 수업으로 줌(zoom) 화상회의가 실생활에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패드 등을 이용하여 사용하셨던 분들은 갑자기 PC를 이용하게 되면 낯설 수 있는데요, 한 번 설치해두면 어렵지 않게 사용가능합니다.

 

줌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를 통한 컴퓨터 비대면 회의 방법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줌 pc버전 무료 다운로드

줌(zoom) 공식홈페이지 주소 : https://www.zoom.us 줌 공식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무료가입절차부터 줌 인터페이스를 애니메이션화해서 보여주고 있는데요! 어디에서 봐도 PC버전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질 않습니다.

 

이럴때는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리소스 글자를 눌러주면 되는데요! 리소스 라는 글자를 누르면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라는 글자가 나오는데 이걸 눌러줍니다. 만약 안보인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zoom pc버전 다운로드

 

다운로드 센터에 들어가면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와 Microsoft Outlook용 Zoom 플러그인이 있는데요! 여기서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의 다운로드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줌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게되면 왼쪽 하단에 줌 인스톨 파일이 다운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고 이 파일을 눌러주면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줌 pc버전 설치방법

무료 다운로드 받은 Zoom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Initialize라는 글자와 함께 Zoom Installer가 실행됩니다. 잠시 기다리면 Initialize라는 글씨 위쪽에 있는 바가 파란색으로 채워지며 설치되는것이 보입니다.

 

설치에 성공했다는 설명과 함께 설치된 버전과 자동으로 Zoom 최신상태 유지를 확인하고 완료버튼을 누르면 줌 pc버전 설치가 완료됩니다.

 

줌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계정과 연동하여 간단하게 회원가입 및 사용이 가능하며 다음이나 네이버 사용하시는 분도 하단의 가입 버튼을 통해 회원가입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줌(zoom) 요금제 비교

무료 : 최대 100명, 그룹미팅(최대 40분), 일대일(30시간)

월 14.99달러 : 최대 100명, 무제한 그룹미팅, 참가자 1,000명

월 19.99달러(소기업) : 최대 300명, 관리하고 있는 도메인 사용, 회사 브랜딩

월 19.99달러(대기업) : 최대 500명, 클라우드 저장 무제한

 

줌은 화상회의 프로그램답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참가자를 최대 500명까지 늘릴수 있게 한다거나 SNS스트리밍을 할수있게 하는 등 비지니스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행히 개인의 경우 평생 무료로 줌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대신 유료로 운영하고 있는 프로, 비지니스, 기업 요금제에 비해 없는 기능이 있으나 개인이 사용하기에는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개인용 무료 줌 기능

  • 개설한 화상회의 방에 최대 100명까지 참가 가능
  • 그룹 미팅 최대 40분 가능
  • 미팅 당 30시간의 시간 제한 내에서 무제한 일대일 미팅 가능
  • 비공개 채팅 및 그룹 채팅 지원

 

무료에서 지원하는 이 정도 기능으로도 개인들의 줌pc버전 이용에는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요즘 개인도 강의 등을 진행하는 일이 많은 만큼 좀 더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자 하는 경우 유료 요금제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코로나가 많이 완화되어 많은 분들이 일상을 찾아가고 있지만 한 번 자리잡은 재택근무나 원격 화상회의는 앞으로도 자주 사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은 비대면 화상회의를 간헐적으로나마 이용하게 될 것으로 보이는만큼 사용방법을 숙지해두고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