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방법 복합기 포함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를 하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래도 자주 설치하는 것도 아니고 하도 제품이 다양하다 보니 내가 사용하는 제품에 맞는 드라이버를 찾는 것이 젊은 사람들에게도 쉽지 않은데요 어르신들은 큰 어려움을 겪고 계실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데스크탑을 비롯하여 각종 노트북에서도 사용 가능하며 프린터 뿐만 아니라 복합기까지 모두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홈페이지에서 쉽게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해결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윈도우10부터 최신 윈도우 11, 그리고 맥북사용자를 위한 맥OS 버전까지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모델명으로 검색하여 다운로드 설치만 진행해주면 됩니다.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네이버나 구글 등을 이용하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검색하여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도 있고 아래 링크를 통해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링크를 이용 하는 편이 좀 더 간편합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페이지 바로 가기

 

검색을 통해 들어가는 경우, 만약 삼성전자 서비스 다운로드로 검색하면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자료실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를 검색해 홈페이지에 들어갔거나 링크를 통해 들어갔다면 화면에서 삼성 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을 찾아 이동합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1. 삼성 서비스 다운로드 자료실로 이동
  2. 프린터 복합기 모델명을 입력, 검색 돋보기 클릭 프린터-모델명-검색. 모델명은 프린터 앞이나 뒤쪽에 적혀있거나 스티커 형태를 찾아보시면 모델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검색 후 아래화면에서 통합 USB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전자-통합 USB드라이버-다운로드
  4. 다운로드 파일 실행하여 설치

범용 유니버셜 통합 드라이버를 이용하기 때문에 여러가지 모델명으로 검색하더라도 드라이버는 통합 드라이버가 표시됩니다. 내가 찾는 이름과 다른 파일이 받아지더라도 통합드라이버이므로 당황하지 마시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자주 설치를 해야하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 다운받은 파일을 저장해두시면 더욱 편리하게 다음에 다시 설치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나 복합기 외에도 드라이버들은 이와 같은 과정을 거쳐 설치하므로 어느정도 익혀두시면 쉽게 응용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