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스피가 3천을 돌파하면서 주식을 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이 늘어났습니다. 주변을 봐도 주식을 하지 않는 사람을 찾는 것이 훨씬 더 어렵게 되었는데요. 주식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급등주를 찾아 풀매수하고자하는 로망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것이 어렵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수익을 내기는 커녕 많은 것을 잃기 마련입니다. 

저는 20년 이상 주식을하며 소소한 수익을 내고 있는데요, 꾸준한 수익을 내기 위해 어떤식으로 운영했는지, 어떻게 해야 수익이 가능할지 아래에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한 번 알아두시면 앞으로 평생투자를 하시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주식 급등주 오늘 내일 유망주 확인 나만의 방법

급등주의 요소

우선 급등주를 매수하기 위해서는 급등주가 어떤식으로 만들어지는지에 대해 생각을 해보아야합니다. 과연 어떤 요소들이 모여 급등주가 되게 되는지 원인들을 하나하나 알아챌 수 있어야만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급등을 하는데 필요한 가장 큰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세력들의 장기간 매집

특별한 호재

저평가된 주가

이러한 요소들을 고려하면 당연히 주가가 올라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럼 이런 요소들을 어떻게 확인해서 급등하는 주식을 찾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주식 급등주 패턴

주식 급등주 패턴을 확인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요, 여기에는 어느정도 전반적인 산업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호재가 원인으로 상승하는 경우 통찰력을 가지고 있어야하기 때문인데요. 다른 사람들이 알기 전 어떤 종목들이 오를지 빠른 예측을 해야 합니다.

최근에도 코로나로 인해 연예계나 여행업계가 어려워질 것이라고 생각한 사람들은 빠른 공매도를 통해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이런 분들은 이후 바닥을 찍고 결국엔 오를 것까지 고려하고 내려갈떄 올라갈때 모두 돈을 벌었습니다. 이런 방법으로 산업과 경제 전반에 대한 이해가 있다면 빠르게 움직일 수 있습니다.

주가만 확인한다고 보는 눈이 쉽게 생기지는 않습니다. 전문가들이 어떻게 예측하는지 알아보고 왜 그렇게 생각했을지 함께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경제와 관련된 책을 읽어 관련 지식을 늘려놓는 것도 좋습니다.

 

세력의 매집 패턴 확인하기

세력들이 움직일때 함께 움직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세력이 움직이는건지 개미들이 움직이는 건지 도무지 알 수가 없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생각보다 이를 확인하는 것이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차트에는 모든 것이 녹아있기 떄문입니다.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거래량을 보는 것인데요. 세력이 매집을 하다보면 결국엔 거래량이 늘게 됩니다. 오랜기간 횡보하며 크게 오르지는 않는데도 이상하게 거래량이 많은 경우 세력이 매집하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래도 웬만한 세력들은 시드에 제한이 있기 떄문에 시총이 낮은 종목일수록 매집이 쉽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세력이라고 해도 매집에는 큰 돈이 필요하므로 시총이 큰 종목은 쉽게 건드릴 수 없습니다.

주식에서의 횡보는 보통 매우 긴시간의 매집을 뜻하는데요, 몇년씩 걸리기도 합니다. 아무때나 들어갔다가는 횡보를 참지 못하고 상승 직전에 나오게 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매수는 횡보상태를 벗어나 크게 움직임이 있는 경우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식 급등주 마무리 

주가가 크게 오르거나 내리거나 큰 변화가 생겼다면 조만간 상승의 기회가 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 징조도 없을떄보다는 이렇게 움직임이 있을때 분할매수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세력이 매집하는 이런 주식들은 언제 크게 움직임이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끝을 모르는 기다림이 싫다면 꼭 이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