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실업급여 금액 계산을 어렵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저도 이 방법을 알기 전까지는 정말 복잡한 것으로만 알았지만 지금은 간단하게 확인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이렇게 실업급여 금액 계산을 쉽게 할 수 있었을지 궁금하신가요? 아래에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이렇게 쉬운게 있었다니

실업급여 계산공식

우선 실업급여를 산정하는 공식은 퇴직 전의 평균임금 60% * 소정급여일수 실업급여 지급기간은 연령 및 가입기간에 따라 90일에서 최대 240일까지입니다. 퇴직 후 1년이 지나게 되면 잔여급여가 남아있더라도 지급받을 수 없기때문에 퇴직한 후라면 바로바로 신청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 구직활동을 통해 조기 취업을 하셨다면 조기재취업수당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재취업 후 급여일까지 생활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인데요. 소정급여일수를 1/2이상을 남기고 재취업한 경우, 미지급일수 1/2을 일시에 지급받을 수 있는 산정방식입니다. 실업급여를 받는 도중 취업을 하셨다면 꼭! 신청해주셔야 정부지원을 꼼꼼히 받을 수 있겠습니다.

실업급여 계산기

사실 실업급여 계산은 위와 같은 복잡한 계산없이 실업급여 계산기를 이용하면 간단합니다. 관련 부서에서 실업급여 관련 업무를 하는 것이 아닌이상 실업급여 계산공식을 외우기보다는 정신건강을 위해 간단히 실업급여 계산기를 이용하도록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PC는 오른쪽 상단, 모바일에서는 스크롤을 조금만 아래로 내리면 실업급여 계산기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ei.go.kr

 

고용보험 제도 - 개인혜택 - 실업급여 안내 - 실업급여 모의계산

실업급여 모의계산 해보기 귀하의 1일 실업급여 수급액(구직급여일액)은 원이고, 예상 지급일 수(소정급여일 수)는 일이며, 총 예상수급액은 원 (1일 실업급여 수급액 X 예상 지급일 수) 입니다.

www.ei.go.kr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