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델타크론변이 오미크론과 차이와 증세는?

국내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오미크론 변이가 유행 하고 있는 요즘 해외에서는 오미크론델타를 결합한 형태의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인 델타크론이 유행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코로나19-로고

델타크론 변이는 키프로스 공화국이라는 지중해에 있는 나라에서 최초로 발견 된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최근 전세계적으로 유행중인 오미크론과 과거에 한참 유행했던 델타 바이러스의 결합으로 많은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번 델타크론 변이는 실험과정에서 발생한 오염으로 인한 결과일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델타크론 변이는 오미크론이나 델타 등의 변이와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델타크론 오미크론 차이점

코로나-바이러스-실제모습

아직까지 오미크론과 델타 비교했을 때 전염성 같은 학년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밝혀진 바 없으나 프랑스 파스퇴르 연구소에서 연구한 바에 따르면 델타크론은 현재까지 발견된지 두 달 정도 지났지만 많이 쳐봐야 50여건 정도 감염 된 것으로 확인되어 전파력이 매우 약한 것으로 추정 됩니다. 

델타크론 증세

코로나-바이러스-확대

현재까지 키프로스 공화국 외에도 프랑스 네덜란드 덴마크 등에서 델타크론이 확인 되었다고 하지만 전염력이 약해 아직까지는 표본이 매우 적은 수준으로 정확한 연구가 이루어지지는 못한 상태입니다. 현재까지 연구로 밝혀진 바로는 중증도는 오미크론 큰 차이가 없으며 우려할만한 수준은 아닌 것으로 확인됩니다. 

델타크론-변이

전염도가 매우 낮은 수준으로 확인되어 크게 우려할 정도는 아닌 것으로 확인되지만 아직까지 표본이 많지않아 정확한 연구결과가 없는만큼 또 어떤 특이한 후유증이 있을지 모르니 델타크론 변이의 정확한 연구결과가 나올때까지 모두 코로나 전염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